아이투자 뉴스 > 전체
아이투자 전체 News 글입니다.
“엔씨소프트, 3Q 적자에도 목표가↑…내년 실적 개선”-삼성
삼성증권이 5일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24만원에서 27만원으로 12.5% 높였다. 3분기 적자전환에도 내년부터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는 이유에서다. 전 거래일 종가는 21만9500원이다.
엔씨소프트는 3분기 모바일 매출 반등에도 마케팅비와 인건비 증가로 적자로 돌아섰다. 143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 영업이익 79억원을 크게 하회했다.
오동환 연구원은 “리부트 서버 출시 효과로 3분기 ‘리니지M’ 매출은 전분기 대비 50% 가까이 성장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면서도 “신작 출시와 라이브 게임 프로모션으로 광고선전비가 전분기 대비 161% 급증하고, 성과급 충당금 조정 효과 제거로 인건비가 같은 기간 18.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는 ‘쓰론 앤 리버티(TL)’의 글로벌 흥행과 신작 출시로 큰 폭의 매출 반등이 예상되지만, 희망퇴직 관련 위로금 지급으로 적자가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그는 “TL의 스팀 최고동접자 수는 출시 이후 매주 10%대의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매출 순위는 최상위권을 견조하게 유지하고 있다”며 “현재 순위를 감안하면 총매출 기준 4분기 20억원의 일평균 매출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이어 “4분기에는 신작 ‘저니오브모나크’도 출시돼 매출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며 “저니오브모나크는 리니지 지식재산권(IP)에 기반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장르로, 현재 400만명 사전예약자를 돌파하며 기존 리니지 유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엔씨소프트는 뼈를 깎는 쇄신으로 체질을 개선 중”이라며 “멀티 스튜디오 체제로 개발 조직을 재편하고, 현재 4000명 중반대의 인력을 연내 3000명 초반대로 감축할 예정으로, 이로 인해 4분기 약 1000억원 수준의 일시적 퇴직위로금이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연구원은 “내년부터 고정비 부담이 크게 낮아져 신작 출시와 더불어 실적 개선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엔씨소프트는 3분기 모바일 매출 반등에도 마케팅비와 인건비 증가로 적자로 돌아섰다. 143억원의 적자를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 영업이익 79억원을 크게 하회했다.
오동환 연구원은 “리부트 서버 출시 효과로 3분기 ‘리니지M’ 매출은 전분기 대비 50% 가까이 성장해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면서도 “신작 출시와 라이브 게임 프로모션으로 광고선전비가 전분기 대비 161% 급증하고, 성과급 충당금 조정 효과 제거로 인건비가 같은 기간 18.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분기는 ‘쓰론 앤 리버티(TL)’의 글로벌 흥행과 신작 출시로 큰 폭의 매출 반등이 예상되지만, 희망퇴직 관련 위로금 지급으로 적자가 확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그는 “TL의 스팀 최고동접자 수는 출시 이후 매주 10%대의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매출 순위는 최상위권을 견조하게 유지하고 있다”며 “현재 순위를 감안하면 총매출 기준 4분기 20억원의 일평균 매출은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이어 “4분기에는 신작 ‘저니오브모나크’도 출시돼 매출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며 “저니오브모나크는 리니지 지식재산권(IP)에 기반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장르로, 현재 400만명 사전예약자를 돌파하며 기존 리니지 유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엔씨소프트는 뼈를 깎는 쇄신으로 체질을 개선 중”이라며 “멀티 스튜디오 체제로 개발 조직을 재편하고, 현재 4000명 중반대의 인력을 연내 3000명 초반대로 감축할 예정으로, 이로 인해 4분기 약 1000억원 수준의 일시적 퇴직위로금이 발생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연구원은 “내년부터 고정비 부담이 크게 낮아져 신작 출시와 더불어 실적 개선 효과가 크게 나타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 좋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Start Slider - https://splidejs.com/ ?>
// End Slider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