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자 뉴스 > 전체
아이투자 전체 News 글입니다.
[즉시분석] 웹젠, 주가 하락...매력 없나?
3분기 대폭 개선된 실적을 발표한 웹젠14,970원, ▼-40원, -0.27%의 주가가 최근 하락해 눈길을 끈다. 24일 오후 1시 11분 현재 웹젠은 전일보다 1.9%(450원) 내린 2만3150원을 기록 중이다. 11월 들어 약 한 달 동안 주가하락률은 27.5%에 달한다.
올해 3분기 웹젠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7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5% 늘었다. 매출 대부분은 모바일이 이끌었다. 올해 3분기 모바일 매출액은 6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97배 늘었다.
영업이익은 290억원으로 166% 증가하는데 그쳤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로열티 매출 감소가 배경이다.
다만 향후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내년부터 웹젠의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이 배경이다. 전일 리포트를 낸 현대증권에 따르면 웹젠은 내년 1분기부터 뮤(MU)오리진을 시작, 온네트를 통해 개발 중인 모바일 골프게임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증권 나태열 연구원은 웹젠의 모바일 해외 퍼블리싱은 처음인만큼, 선점에 성공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증권정보 제공업체 와이즈에프엔(WiseFn)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동안 증권사가 예상한 웹젠의 올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2592억원, 영업이익은 910억원이다.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253%, 영업이익은 540% 늘어난 수준이다. 내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올해 예상치보다 51% 증가한 3922억원, 영업이익은 56% 늘어난 1424억원이다.
한편 실적이 개선되는 가운데 주가가 약세를 보인 결과, 투자지표는 낮아졌다. 올해 3분기 연환산(최근 4개 분기 합산) 기준 순이익을 반영한 웹젠의 주가수익배수(PER)는 14.8배다. 주가순자산배수(PBR)는 4.22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8.5%다.
[2015년 6월 30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올해 3분기 웹젠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7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5% 늘었다. 매출 대부분은 모바일이 이끌었다. 올해 3분기 모바일 매출액은 6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97배 늘었다.
영업이익은 290억원으로 166% 증가하는데 그쳤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이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로열티 매출 감소가 배경이다.
다만 향후 전망은 긍정적으로 보인다. 내년부터 웹젠의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이 배경이다. 전일 리포트를 낸 현대증권에 따르면 웹젠은 내년 1분기부터 뮤(MU)오리진을 시작, 온네트를 통해 개발 중인 모바일 골프게임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증권 나태열 연구원은 웹젠의 모바일 해외 퍼블리싱은 처음인만큼, 선점에 성공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증권정보 제공업체 와이즈에프엔(WiseFn)에 따르면 최근 3개월 동안 증권사가 예상한 웹젠의 올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2592억원, 영업이익은 910억원이다.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253%, 영업이익은 540% 늘어난 수준이다. 내년 연결 기준 매출액은 올해 예상치보다 51% 증가한 3922억원, 영업이익은 56% 늘어난 1424억원이다.
한편 실적이 개선되는 가운데 주가가 약세를 보인 결과, 투자지표는 낮아졌다. 올해 3분기 연환산(최근 4개 분기 합산) 기준 순이익을 반영한 웹젠의 주가수익배수(PER)는 14.8배다. 주가순자산배수(PBR)는 4.22배,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8.5%다.
[웹젠]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15.04/09 |
NHN 계열의 온라인 게임 개발업체 (NHN이 지분 26.72% 보유) |
---|---|
사업환경
13.05/13 |
▷ 인터넷 보급률 성장과 IT 기술의 발전으로 국내외 게임 시장은 꾸준히 성장 중 ▷ 스마트 기기의 출연 등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세 본격화 |
경기변동
13.05/13 |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15.09/30 |
▷ 뮤 : 온라인 게임, 정액서비스 매출 (83%) ▷ R2 : 온라인 게임, 정액서비스 매출 (5%) ▷ 메틴2 : 온라인 게임, 부분유료화 (4%) * 괄호 안은 연결기준 매출 비중 |
원재료
15.04/09 |
*해당 사항 없음 |
실적변수
13.05/13 |
▷ 게임 흥행 시 수혜 ▷ 정부 규제 강화 시 실적 부진 |
리스크
13.05/13 |
▷ 모바일 게임의 시장 침투 ▷ 쿨링오프제 등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실적 악화 가능성 |
신규사업
15.04/09 |
▷ 게임개발전문회사 웹젠앤플레이(지분율 100%) 설립(2014년)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웹젠]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웹젠]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
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주) | 본인 | 보통주 | 9,435,762 | 26.72 | 9,435,762 | 26.72 | - |
김병관 | 계열회사임원 | 보통주 | 9,435,000 | 26.72 | 9,435,000 | 26.72 | - |
김태영 | 계열회사임원 | 보통주 | 157,262 | 0.45 | 157,262 | 0.45 | - |
김난희 | 계열회사임원 | 보통주 | 20,500 | 0.06 | 10,400 | 0.02 | - |
계 | 보통주 | 19,048,524 | 53.95 | 19,038,424 | 53.91 | - | |
- | - | - | - | - | - |
더 좋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Start Slider - https://splidejs.com/ ?>
// End Slider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