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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세업종] 모바일 게임 관련주 상승세…라이브플렉스 2%↑
모바일 게임 관련주가 상승세다. 5일 오전 9시 19분 현재 라이브플렉스는 전일 대비 2.7%(40원) 상승한 14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조이맥스는 5.9% 오른 2만1500원, 파티게임즈는 2.9% 상승한 5만3200원을 각각 기록하고 있다.
[2015년 6월 30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모바일 게임]
[한국투자교육연구소] 모바일 게임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용 기기에서 하는 모든 종류의 게임을 말한다. 예전 피쳐폰 시절에도 모바일 게임은 있었지만 스마트폰의 고사양화와 무선 통신 속도의 개선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게임 자체에 과금을 부과하는 유료 게임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무료 다운로드 후, 게임을 활성화 시켜 아이템을 팔고, 광고를 사입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① 내 손 안에 있는 기기에서 할 수 있다는 휴대의 편리성, ② 무선 통신 고속화에 따른 다양한 아이템 장착과 속도의 결함 문제 해결, ③ SNS가 접목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점, ④ '애니팡'과 같이 고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의 등장 등 성장 가능성이 아주 높은 분야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은 2011년 이후 스마트폰의 보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함께 성장했다. 피쳐폰 중심이었던 2007년~2011년까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3000억~4000억 규모였으나 스마트폰의 고사양화와 앱스토어 활성화로 인해 2012년에는 규모가 2배 이상 확대된 8000억원에 이르렀다. 또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게임 개발이 주로 모바일 중심으로 이뤄져 2013년에는 시장 규모가 1조2000억원까지 늘어났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시장 성장성이 예전만큼 높지 않지만 모바일 게임 마니아 층의 등장으로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12년 카카오톡 게임하기의 등장으로 모바일 게임의 패러다임이 변하기 시작했다. 자체 앱을 통한 유저 확보가 아닌 모바일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기법이 사용자 확보에 중요한 수단이 됐다. 모바일 게임사는 구글 플레이와 같은 앱스토어 뿐만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토탈 플랫폼인 카카오톡, 라인 등에도 진출해 그 영역과 사용자수를 넓혀가고 있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점은 우려 요인이다.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게임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국가별 진입 장벽이 낮다. 또한 신작 출시 사이클도 수개월로 온라인 게임(2~3년) 대비 짧다.
[관련기업]
* 컴투스, 게임빌, NHN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조이시티, 액토즈소프트, 선데이토즈,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게임 시장은 은 2011년 이후 스마트폰의 보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함께 성장했다. 피쳐폰 중심이었던 2007년~2011년까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3000억~4000억 규모였으나 스마트폰의 고사양화와 앱스토어 활성화로 인해 2012년에는 규모가 2배 이상 확대된 8000억원에 이르렀다. 또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게임 개발이 주로 모바일 중심으로 이뤄져 2013년에는 시장 규모가 1조2000억원까지 늘어났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시장 성장성이 예전만큼 높지 않지만 모바일 게임 마니아 층의 등장으로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12년 카카오톡 게임하기의 등장으로 모바일 게임의 패러다임이 변하기 시작했다. 자체 앱을 통한 유저 확보가 아닌 모바일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기법이 사용자 확보에 중요한 수단이 됐다. 모바일 게임사는 구글 플레이와 같은 앱스토어 뿐만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토탈 플랫폼인 카카오톡, 라인 등에도 진출해 그 영역과 사용자수를 넓혀가고 있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점은 우려 요인이다.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게임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국가별 진입 장벽이 낮다. 또한 신작 출시 사이클도 수개월로 온라인 게임(2~3년) 대비 짧다.
[관련기업]
* 컴투스, 게임빌, NHN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조이시티, 액토즈소프트, 선데이토즈,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게임] 관련종목
주가 : 10월 5일 오전 9시 10분 현재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대비 | 매출액 | 영업이익 | 순이익 | PER | PBR | ROE |
---|---|---|---|---|---|---|---|---|
게임빌 | 72,100원 | ▲100원 (0.1%) | 621 | 20 | 104 | 17.7 | 2.31 | 13.1% |
컴투스 | 116,000원 | ▲1,200원 (1.1%) | 1,777 | 744 | 584 | 12.1 | 5.61 | 46.5% |
위메이드 | 46,200원 | ▲1,300원 (2.9%) | 579 | -70 | -80 | 3.5 | 1.91 | 55% |
조이시티 | 24,550원 | ▲300원 (1.2%) | 226 | 33 | 17 | 83 | 4.84 | 5.8% |
벅스 | 14,100원 | ▲200원 (1.4%) | 269 | 26 | 9 | 38.8 | 2.85 | 7.4% |
라이브플렉스 | 1,470원 | ▲30원 (2.1%) | 214 | 17 | 21 | 47.1 | 1.17 | 2.5% |
CJ E&M | 90,000원 | 0원 (0%) | 5,602 | 326 | 1,045 | 10 | 2.16 | 21.6% |
소프트맥스 | 9,660원 | ▲60원 (0.6%) | 10 | -43 | -47 | N/A | 3.09 | -40.2% |
웹젠 | 32,350원 | ▲850원 (2.7%) | 879 | 305 | 291 | 27.7 | 6.57 | 23.8% |
선데이토즈 | 14,400원 | ▲50원 (0.4%) | 462 | 168 | 128 | 14.3 | 4.71 | 33% |
넥슨지티 | 12,250원 | ▲50원 (0.4%) | 364 | 150 | 138 | 35.2 | 3.43 | 9.7% |
네오위즈홀딩스 | 17,500원 | ▲200원 (1.2%) | 4 | -2 | 752 | 1.2 | 0.50 | 40.8% |
드래곤플라이 | 8,120원 | ▲40원 (0.5%) | 72 | 10 | -2 | N/A | 3.64 | -31.8% |
파티게임즈 | 52,700원 | ▲1,000원 (1.9%) | 91 | -20 | -28 | N/A | 6.58 | -5.9% |
바른손이앤에이 | 2,665원 | ▲35원 (1.3%) | 9 | -29 | -59 | N/A | 9.15 | -107.9% |
조이맥스 | 21,650원 | ▲1,350원 (6.7%) | 47 | -37 | -50 | N/A | 1.94 | -8.5% |
액토즈소프트 | 39,600원 | ▲550원 (1.4%) | 265 | 62 | -109 | N/A | 3.91 | -61.9% |
한빛소프트 | 7,150원 | 0원 (0%) | 59 | -9 | -21 | N/A | 9.09 | -5.9% |
데브시스터즈 | 31,700원 | ▲750원 (2.4%) | 131 | 3 | 18 | 36.5 | 1.93 | 5.3% |
NHN엔터테인먼트 | 62,900원 | ▲100원 (0.2%) | 984 | -182 | -78 | 47.6 | 0.98 | 2.1% |
와이디온라인 | 7,960원 | ▲10원 (0.1%) | 142 | -9 | -12 | N/A | 19.08 | -64.2% |
네오이녹스엔모크스 | 1,420원 | ▼15원 (-1.1%) | 63 | -22 | -34 | N/A | 3.59 | -24.8% |
* 기간 : 2015년 1월~6월 누적, 단위는 억원,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
[라이브플렉스]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13.05/29 |
레저용 텐트 제조 및 게임 개발 전문업체 |
---|---|
사업환경
13.05/29 |
▷ 중국의 저가 제품 유입 등에 따라 텐트 시장은 경쟁이 심화되는 추세 ▷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포화 상태, 라이브플렉스는 성인용 게임으로 시장 진입 추진 ▷ 스마트 기기 시장 확대에 따라 모바일 게임 시장도 본격적으로 커지고 있음 |
경기변동
13.05/29 |
▷ 전형적인 외화 획득 산업으로 국내 경기 변동과 무관 ▷ 온라인 게임 산업은 경기변동에 대한 영향이 적음 |
주요제품
15.09/17 |
▷ 텐트 (92.8%) ▷ 게임: 드라고나 온라인, 퀸스블레이드, 모바일 게임 등 (4.3%)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원재료
13.10/10 |
▷ 텐트용 원단, 알루미늄 등 *사업보고서에 매입 비중 및 가격 추이 미기재 |
실적변수
13.05/29 |
▷ 개발 및 퍼블리싱 게임 흥행시 수혜 ▷ 환율 상승시 영업 외 수익 발생 |
리스크
13.05/29 |
▷ 온라인 게임 실패 시 개발비용 손실 ▷ 텐트 사업부 경쟁 심화 |
신규사업
13.10/10 |
▷ 진행중인 신규사업 없음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라이브플렉스]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라이브플렉스]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
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김병진 | 최대주주 | 보통주 | 6,000,000 | 16.44 | 6,000,000 | 16.44 | - |
계 | 보통주 | 6,000,000 | 16.44 | 6,000,000 | 16.44 | - | |
우선주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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