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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세업종] 모바일 게임 상승세…위메이드 16%↑
모바일 게임 관련주가 상승세다. 17일 오전 9시 5분 현재 위메이드41,550원, ▲1,100원, 2.72%는 전일 대비 16.4%(9300원) 급등한 6만5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6,360원, ▲130원, 2.09%는 10.4% 오른 6만2400원, 엠게임5,220원, ▼-470원, -8.26%은 4.4% 상승한 7970원을 각각 기록 중이다.
[2015년 3월 31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모바일 게임]
[한국투자교육연구소] 모바일 게임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용 기기에서 하는 모든 종류의 게임을 말한다. 예전 피쳐폰 시절에도 모바일 게임은 있었지만 스마트폰의 고사양화와 무선 통신 속도의 개선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과거에는 게임 자체에 과금을 부과하는 유료 게임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무료 다운로드 후, 게임을 활성화 시켜 아이템을 팔고, 광고를 사입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① 내 손 안에 있는 기기에서 할 수 있다는 휴대의 편리성, ② 무선 통신 고속화에 따른 다양한 아이템 장착과 속도의 결함 문제 해결, ③ SNS가 접목돼 상호 소통할 수 있는 점, ④ '애니팡'과 같이 고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의 등장 등 성장 가능성이 아주 높은 분야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은 2011년 이후 스마트폰의 보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함께 성장했다. 피쳐폰 중심이었던 2007년~2011년까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3000억~4000억 규모였으나 스마트폰의 고사양화와 앱스토어 활성화로 인해 2012년에는 규모가 2배 이상 확대된 8000억원에 이르렀다. 또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게임 개발이 주로 모바일 중심으로 이뤄져 2013년에는 시장 규모가 1조2000억원까지 늘어났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시장 성장성이 예전만큼 높지 않지만 모바일 게임 마니아 층의 등장으로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12년 카카오톡 게임하기의 등장으로 모바일 게임의 패러다임이 변하기 시작했다. 자체 앱을 통한 유저 확보가 아닌 모바일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기법이 사용자 확보에 중요한 수단이 됐다. 모바일 게임사는 구글 플레이와 같은 앱스토어 뿐만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토탈 플랫폼인 카카오톡, 라인 등에도 진출해 그 영역과 사용자수를 넓혀가고 있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점은 우려 요인이다.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게임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국가별 진입 장벽이 낮다. 또한 신작 출시 사이클도 수개월로 온라인 게임(2~3년) 대비 짧다.
[관련기업]
* 컴투스, 게임빌, NHN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조이시티, 액토즈소프트, 선데이토즈,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게임 시장은 은 2011년 이후 스마트폰의 보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함께 성장했다. 피쳐폰 중심이었던 2007년~2011년까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는 3000억~4000억 규모였으나 스마트폰의 고사양화와 앱스토어 활성화로 인해 2012년에는 규모가 2배 이상 확대된 8000억원에 이르렀다. 또한 모바일 게임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게임 개발이 주로 모바일 중심으로 이뤄져 2013년에는 시장 규모가 1조2000억원까지 늘어났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마트폰 시장 성장성이 예전만큼 높지 않지만 모바일 게임 마니아 층의 등장으로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2012년 카카오톡 게임하기의 등장으로 모바일 게임의 패러다임이 변하기 시작했다. 자체 앱을 통한 유저 확보가 아닌 모바일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기법이 사용자 확보에 중요한 수단이 됐다. 모바일 게임사는 구글 플레이와 같은 앱스토어 뿐만 아니라 모바일 서비스 토탈 플랫폼인 카카오톡, 라인 등에도 진출해 그 영역과 사용자수를 넓혀가고 있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점은 우려 요인이다.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게임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국가별 진입 장벽이 낮다. 또한 신작 출시 사이클도 수개월로 온라인 게임(2~3년) 대비 짧다.
[관련기업]
* 컴투스, 게임빌, NHN엔터테인먼트, 위메이드, 조이시티, 액토즈소프트, 선데이토즈, 데브시스터즈
[모바일 게임] 관련종목
주가 : 8월 13일 종가 기준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대비 | 매출액 | 영업이익 | 순이익 | PER | PBR | ROE |
---|---|---|---|---|---|---|---|---|
게임빌 | 82,000원 | 0원 (0%) | 320 | 20 | 49 | 21.8 | 2.70 | 12.4% |
컴투스 | 122,000원 | 0원 (0%) | 819 | 350 | 273 | 14.9 | 6.71 | 45.1% |
위메이드 | 56,600원 | 0원 (0%) | 330 | -29 | -22 | 4.3 | 2.46 | 57.3% |
조이시티 | 27,200원 | 0원 (0%) | 108 | 15 | 4 | 94.1 | 5.59 | 5.9% |
네오위즈인터넷 | 13,850원 | 0원 (0%) | 135 | 16 | 8 | 29.2 | 3.83 | 13.1% |
라이브플렉스 | 1,575원 | 0원 (0%) | 101 | 10 | 10 | 71 | 1.34 | 1.9% |
CJ E&M | 89,300원 | 0원 (0%) | 2,785 | 114 | 912 | 10.7 | 2.17 | 20.3% |
소프트맥스 | 9,850원 | 0원 (0%) | 0 | -25 | -25 | N/A | 2.95 | -32.2% |
웹젠 | 34,600원 | 0원 (0%) | 184 | 70 | 74 | 79.8 | 8.30 | 10.4% |
선데이토즈 | 18,600원 | 0원 (0%) | 260 | 101 | 81 | 14.3 | 6.41 | 44.7% |
넥슨지티 | 14,250원 | 0원 (0%) | 223 | 105 | 90 | 46.5 | 4.17 | 9% |
네오위즈홀딩스 | 20,350원 | 0원 (0%) | 2 | 0 | 41 | 3.1 | 0.76 | 24.8% |
드래곤플라이 | 11,300원 | ▲150원 (1.4%) | 40 | 9 | 7 | N/A | 5.38 | -30% |
파티게임즈 | 45,900원 | 0원 (0%) | 47 | -9 | -9 | N/A | 7.53 | -3.1% |
바른손이앤에이 | 1,885원 | ▲45원 (2.5%) | 5 | -17 | -22 | N/A | 5.42 | -97.2% |
조이맥스 | 23,450원 | 0원 (0%) | 30 | -13 | -8 | N/A | 2.15 | -4.4% |
액토즈소프트 | 56,500원 | 0원 (0%) | 153 | 25 | -43 | N/A | 5.38 | -60.1% |
한빛소프트 | 8,020원 | 0원 (0%) | 34 | -3 | -9 | N/A | 10.98 | -7.5% |
데브시스터즈 | 31,050원 | 0원 (0%) | 77 | 12 | 22 | 14.3 | 1.81 | 12.6% |
NHN엔터테인먼트 | 57,400원 | 0원 (0%) | 568 | -67 | -101 | 43.7 | 0.88 | 2% |
와이디온라인 | 8,600원 | 0원 (0%) | 44 | -14 | -16 | N/A | 22.08 | -100.9% |
네오이녹스엔모크스 | 1,820원 | 0원 (0%) | 14 | -18 | -23 | N/A | 4.75 | -35% |
* 기간 : 2015년 1월~3월 누적, 단위는 억원,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미르의 전설'로 유명한 게임 개발업체 |
---|---|
사업환경 | ▷ 인터넷 보급률 성장과 IT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 ▷ 스마트 기기의 출연 등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세 본격화 ▷ 기존의 PC온라인 게임을 지적재산권으로 활용해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하는 추세 |
경기변동 |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 ▷ 미르의 전설 2(22%) : 온라인 게임, 부분 유료화 ▷ 미르의 전설 3(5%) : 온라인 게임, 부분 유료화 ▷ 이카루스(15%) ▷ 모바일 게임(40%) : 바이킹 아일랜드 외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
원재료 | ▷ 해당사항 없음 |
실적변수 | ▷ 출시 게임 흥행시 수혜 ▷ 정부 규제 강화시 실적 부진 |
리스크 | ▷ 쿨링오프제 등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실적 악화 가능성 |
신규사업 | ▷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 캔디팡, 바이킹아일랜드, 실크로드 등 ▷ GSP(Global Service Platform), 라인업 구축을 위한 개발 강화, 신작게임 개발 지속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정보는 2015년 06월 09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
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박관호 | 본인 | 보통주 | 7,857,474 | 46.77 | 7,857,474 | 46.77 | - |
장현국 | 임원 | 보통주 | 7,298 | 0.04 | 7,298 | 0.04 | - |
김남철 | 임원 | 보통주 | 184,406 | 1.10 | 0 | 0 | 주1) |
유기덕 | 임원 | 보통주 | 105,180 | 0.63 | 105,180 | 0.63 | - |
박진원 | 임원 | 보통주 | 1,000 | 0.006 | 1,000 | 0.01 | - |
조계현 | 임원 | 보통주 | 10,000 | 0.06 | 0 | 0 | 주1) |
김준성 | 임원 | 보통주 | 0 | 0 | 0 | 0 | - |
계 | 보통주 | 8,165,358 | 48.60 | 7,970,952 | 47.45 | - | |
- | - | - | - | - | - |
[2015년 3월 31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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