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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속 순매수 종목 매력도] 기관, 엔씨소프트 9일째 매수
기관 투자자가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를 9일 연속 사들여 눈길을 끈다.
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는 전일까지 엔씨소프트를 9일 연속 순매수했다. 이 기간 동안 920억6300만원에 달하는 44만4558주를 샀다.
전일까지 기관 투자자가 9일 이상 연속 순매수한 종목은 엔씨소프트 포함 모두 18개다. 대상홀딩스9,260원, ▲100원, 1.09%(23일), 선광14,780원, ▼-70원, -0.47%(16일), 한일철강2,045원, ▲75원, 3.81%(14일)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새로 진입한 기업은 SK140,100원, ▼-300원, -0.21%, 부산가스,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등 총 6개다.
엔씨소프트는 주식MRI 평가에서 종합 점수 25점 만점 중 18점을 받았다. 주식MRI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KIERI)가 개발한 기업의 투자 매력도를 측정하는 솔루션이다. 전체 목록 중 주식MRI 종합 점수가 15점 이상을 기록한 기업은 대상홀딩스9,260원, ▲100원, 1.09%, 쏠리드4,870원, ▼-60원, -1.22%, 대양전기공업12,830원, ▲270원, 2.15%, 원익IPS23,450원, ▲250원, 1.08%,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등 총 5개다.
주식MRI는 밸류에이션, 경제적 해자, 재무 안전성, 수익 성장성, 현금 창출력 등 총 5개 기준으로 기업의 투자가치를 평가한다. 각 영역당 만점은 5점, 총점은 25점이다. 일반적으로 15점 이상을 기록한 종목은 투자 대상으로 검토 가능한 수준이다. 20점 이상이면 투자 매력도가 높은기업으로 평가한다.
<금일 기관 연속 순매수 종목 리스트>
대상홀딩스 선광 한일철강 케이에스피 중앙에너비스 쏠리드 삼일기업공사 대동전자 SK가스 대구백화점 대양전기공업 원익IPS SK 부산가스 엔씨소프트 안랩 텔코웨어 빅솔론
[2014년 12월 31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6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는 전일까지 엔씨소프트를 9일 연속 순매수했다. 이 기간 동안 920억6300만원에 달하는 44만4558주를 샀다.
전일까지 기관 투자자가 9일 이상 연속 순매수한 종목은 엔씨소프트 포함 모두 18개다. 대상홀딩스9,260원, ▲100원, 1.09%(23일), 선광14,780원, ▼-70원, -0.47%(16일), 한일철강2,045원, ▲75원, 3.81%(14일)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새로 진입한 기업은 SK140,100원, ▼-300원, -0.21%, 부산가스,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등 총 6개다.
엔씨소프트는 주식MRI 평가에서 종합 점수 25점 만점 중 18점을 받았다. 주식MRI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KIERI)가 개발한 기업의 투자 매력도를 측정하는 솔루션이다. 전체 목록 중 주식MRI 종합 점수가 15점 이상을 기록한 기업은 대상홀딩스9,260원, ▲100원, 1.09%, 쏠리드4,870원, ▼-60원, -1.22%, 대양전기공업12,830원, ▲270원, 2.15%, 원익IPS23,450원, ▲250원, 1.08%,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등 총 5개다.
주식MRI는 밸류에이션, 경제적 해자, 재무 안전성, 수익 성장성, 현금 창출력 등 총 5개 기준으로 기업의 투자가치를 평가한다. 각 영역당 만점은 5점, 총점은 25점이다. 일반적으로 15점 이상을 기록한 종목은 투자 대상으로 검토 가능한 수준이다. 20점 이상이면 투자 매력도가 높은기업으로 평가한다.
<금일 기관 연속 순매수 종목 리스트>
대상홀딩스 선광 한일철강 케이에스피 중앙에너비스 쏠리드 삼일기업공사 대동전자 SK가스 대구백화점 대양전기공업 원익IPS SK 부산가스 엔씨소프트 안랩 텔코웨어 빅솔론
[엔씨소프트]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온라인 게임 개발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기업(주요 게임 : 리니지, 블레이드소울 등) |
---|---|
사업환경 | ▷ 광대역 인터넷 보급 확대, 이용자 증가 등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세는 꾸준할 전망 ▷ 중국을 중심으로 개발도상국의 게임 이용률 성장 ▷ 모바일 게임의 고성장세와 경쟁 심화로 영업환경 악화 중 |
경기변동 |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 ▷ 리니지 1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31%) ▷ 리니지 2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7%) ▷ 아이온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11%) ▷ 블레이드앤소울: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10%) ▷ 패키지 매출: 길드워2 등 (16%) *괄호안은 매출 비중 |
원재료 | 원재료 없음 |
실적변수 | ▷ 국내외서 개발 게임 흥행 시 수혜 ▷ 정부 규제 강화 시 실적 악화 가능성 ▷ 지속적인 신작 출시 필요 |
리스크 | ▷ 쿨링오프제 등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실적 악화 가능성 ▷ 모바일 게임이 경쟁자로 부각 ▷ 온라인 게임 시장 성상세 둔화 및 경쟁 심화 ▷ 셧다운제 합헌 결정 |
신규사업 | ▷ 2014년 중국 블레이드앤소울 정식 상용화 실시 ▷ 러시아 블레이드앤소울 정식상용화 실시 예정 ▷ 2015년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출시 예정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엔씨소프트의 정보는 2015년 04월 10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엔씨소프트]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엔씨소프트]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
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NEXON CO.,Ltd. | 최대주주 | 보통주 | 3,218,091 | 14.69 | 3,218,091 | 14.68 | - |
(주)넥슨코리아 | 최대주주의 특별관계인 | 보통주 | 0 | 0.00 | 88,806 | 0.40 | - |
계 | 보통주 | 3,218,091 | 14.69 | 3,306,897 | 15.08 | - | |
우선주 | 0 | 0.00 | 0 | 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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