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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Q 리뷰-표] 영업이익 증가율 상위 50선 - 코스닥
지난 14일까지 분기보고서를 발표한 코스닥 상장 기업 중 3분기 영업이익 증가율이 가장 큰 기업은 컴투스44,800원, ▼-100원, -0.22%로 나타났다.
17일 금융정보 제공업체 와이즈에프엔(WiseFn)에 따르면 3분기 컴투스의 영업이익은 460억원으로 전년 동기 1억원 대비 460배 늘었다. 다음은 파인테크닉스921원, ▲7원, 0.77%, 이화공영2,835원, ▼-20원, -0.7%, 우원개발2,460원, ▲15원, 0.61%, 디엔에프9,580원, ▼-30원, -0.31% 순이다. 영업이익은 IFRS 주재무제표 기준이다.
다만 영업이익의 규모도 증가율과 함께 눈여겨 봐야 한다. 이익 규모가 너무 작으면 증가율의 변동이 매우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분기 영업이익 25억원 이상, 연간 영업이익 100억원 이상이면 증가율이 의미를 갖는다.
한편, 3분기 매출액이 100억원 미만인 기업은 제외했다.
[2014년 3월 31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17일 금융정보 제공업체 와이즈에프엔(WiseFn)에 따르면 3분기 컴투스의 영업이익은 460억원으로 전년 동기 1억원 대비 460배 늘었다. 다음은 파인테크닉스921원, ▲7원, 0.77%, 이화공영2,835원, ▼-20원, -0.7%, 우원개발2,460원, ▲15원, 0.61%, 디엔에프9,580원, ▼-30원, -0.31% 순이다. 영업이익은 IFRS 주재무제표 기준이다.
다만 영업이익의 규모도 증가율과 함께 눈여겨 봐야 한다. 이익 규모가 너무 작으면 증가율의 변동이 매우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분기 영업이익 25억원 이상, 연간 영업이익 100억원 이상이면 증가율이 의미를 갖는다.
한편, 3분기 매출액이 100억원 미만인 기업은 제외했다.
[컴투스]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국내 대표 모바일 게임 제작업체 |
---|---|
사업환경 | ▷ 스마트폰의 판매량 증가와 관련 온라인 콘텐츠 수요의 급증으로 성장세 유지 ▷ 스마트폰의 고성능화, 풍부한 게임 공급, 4G 보급 등으로 꾸준한 성장 전망 ▷ 컴투스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가장 개발력이 높음 ▷ 방학/휴일 기간에 게임 이용률 증가 |
경기변동 |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 모바일 게임 : 타이니팜, Homerun Battle 3D,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등 (95%) *괄호안은 매출 비중 |
원재료 | 해당사항 없음 |
실적변수 | ▷ 취급 게임 흥행시 수혜 ▷ 중국, 미국, 일본 등 해외시장 진출 성공 시 수혜 ▷ 판매 단가 인상시 수혜 |
리스크 | ▷ 쿨링오프제 등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실적 악화 가능성 ▷ 온라인게임, 포털업체들의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에 따른 경쟁 심화 ▷ 흥행 기간이 PC 온라인 게임에 비해 짧음 |
신규사업 | 진행 중인 신규사업 없음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컴투스의 정보는 2014년 06월 20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컴투스]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컴투스]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
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주)게임빌 | 최대주주 | 보통주 | 2,155,813 | 21.4 | 2,458,416 | 24.4 | 장내매수 |
계 | 보통주 | 2,155,813 | 21.4 | 2,458,416 | 24.4 | - | |
우선주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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