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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매도 동향] 엔씨소프트 3.2%p 매도...MRI 22점
기관 투자자가 최근 20일(거래일 기준)간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를 3.2%P 가량 매도해 눈길을 끈다.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는 최근 20일에 걸쳐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지분 3.21%를 순매도했다. 오전 11시 현재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는 전일 대비 1.69%(3000원) 내린 17만5000원에 거래 중이다.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는 주식MRI 평가에서 25점 만점 중 22점을 받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주식MRI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KIERI)가 기업의 투자가치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솔루션이다.
최근 20일 기관 순매도 지분율이 높은 종목으로는 1위 팬오션3,620원, ▲15원, 0.42%(-11.43%)에 이어, 중국원양자원(-9.77%), 세코닉스5,370원, ▼-20원, -0.37%(-8.04%), KH바텍8,550원, ▼-10원, -0.12%(-6.22%)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주식MRI 점수 15점 이상인 기업은 세코닉스5,370원, ▼-20원, -0.37%, KH바텍8,550원, ▼-10원, -0.12%, ITX시큐리티 등 총 11개다.
주식MRI 분석 자료는 밸류에이션, 경제적 해자, 재무 안전성, 수익 성장성, 현금 창출력 등 총 5개 기준으로 기업의 투자가치를 평가한다. 각 영역당 만점은 5점, 총점은 25점이다. 일반적으로 15점 이상을 기록한 종목은 투자 대상으로 검토 가능한 수준이다. 20점 이상이면 투자 매력도가 높은 기업으로 평가한다.
<금일 기관 매도 동향 종목 리스트>
팬오션, 중국원양자원, 세코닉스, KH바텍, NHN엔터테인먼트, ITX시큐리티, 삼영이엔씨, 솔루에타, 남광토건, 비에이치, 승화프리텍, 서원인텍, SBS, 한국카본, 일진디스플, 이녹스, 하나투어, 피앤이솔루션, 엔씨소프트, 웅진홀딩스
[2013년 9월 30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2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는 최근 20일에 걸쳐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지분 3.21%를 순매도했다. 오전 11시 현재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는 전일 대비 1.69%(3000원) 내린 17만5000원에 거래 중이다.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는 주식MRI 평가에서 25점 만점 중 22점을 받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주식MRI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KIERI)가 기업의 투자가치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솔루션이다.
최근 20일 기관 순매도 지분율이 높은 종목으로는 1위 팬오션3,620원, ▲15원, 0.42%(-11.43%)에 이어, 중국원양자원(-9.77%), 세코닉스5,370원, ▼-20원, -0.37%(-8.04%), KH바텍8,550원, ▼-10원, -0.12%(-6.22%)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주식MRI 점수 15점 이상인 기업은 세코닉스5,370원, ▼-20원, -0.37%, KH바텍8,550원, ▼-10원, -0.12%, ITX시큐리티 등 총 11개다.
주식MRI 분석 자료는 밸류에이션, 경제적 해자, 재무 안전성, 수익 성장성, 현금 창출력 등 총 5개 기준으로 기업의 투자가치를 평가한다. 각 영역당 만점은 5점, 총점은 25점이다. 일반적으로 15점 이상을 기록한 종목은 투자 대상으로 검토 가능한 수준이다. 20점 이상이면 투자 매력도가 높은 기업으로 평가한다.
<금일 기관 매도 동향 종목 리스트>
팬오션, 중국원양자원, 세코닉스, KH바텍, NHN엔터테인먼트, ITX시큐리티, 삼영이엔씨, 솔루에타, 남광토건, 비에이치, 승화프리텍, 서원인텍, SBS, 한국카본, 일진디스플, 이녹스, 하나투어, 피앤이솔루션, 엔씨소프트, 웅진홀딩스
[엔씨소프트]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온라인 게임 개발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기업(주요 게임 : 리니지, 블레이드소울 등) |
---|---|
사업환경 | ▷ 광대역 인터넷 보급 확대, 이용자 증가 등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세는 꾸준할 전망 ▷ 중국을 중심으로 개발도상국의 게임 이용률 성장 ▷ 그러나 대체제인 모바일 게임의 고성장세와 경쟁 심화로 영업환경 악화 중 |
경기변동 |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 ▷ 리니지 1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38%) ▷ 리니지 2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8%) ▷ 아이온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13%) ▷ 블레이드앤소울: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9%) ▷ 패키지 매출: 길드워2 등 (16%) *괄호안은 매출 비중 |
원재료 | 원재료 없음 |
실적변수 | ▷ 국내외서 개발 게임 흥행 시 수혜 ▷ 정부 규제 강화 시 실적 악화 가능성 ▷ 지속적인 신작 출시 필요 |
리스크 | ▷ 쿨링오프제 등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실적 악화 가능성 ▷ 모바일 게임이 경쟁자로 부각 ▷ 온라인 게임 시장 성상세 둔화 및 경쟁 심화 ▷ 셧다운제 합헌 결정 |
신규사업 | 2014년 중국 블레이드앤소울 정식 상용화 예정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엔씨소프트의 정보는 2014년 04월 29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엔씨소프트]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엔씨소프트]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
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NEXON CO.,Ltd. | 최대주주 | 보통주 | 3,218,091 | 14.70 | 3,218,091 | 14.69 | - |
계 | 보통주 | 3,218,091 | 14.70 | 3,218,091 | 14.69 | - | |
우선주 | 0 | 0.00 | 0 | 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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