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자 뉴스 > 전체

아이투자 전체 News 글입니다.

[큰손株] 위메이드 5%↑...KB자산 보유 종목

KB자산운용이 보유하고 있는 위메이드41,550원, ▲1,100원, 2.72%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오전 9시 50분 현재 위메이드는 전일 대비 5.7%(2550원) 오른 4만6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증권업계에 따르면 KB자산운용은 최근 공시일 기준 위메이드 지분 12.63%를 보유하고 있다.
 
작년 8월 5일 KB자산운용은 위메이드의 지분을 종전 11.28%에서 12.63%로 늘렸다고 밝혔다. 세부 변동 내역을 살펴보면 최근 거래일은 7월 31일로 같은 날 두차례의 거래를 했다. 평균 매입 단가 5만2466원에 7만2235주를 장내매수했고, 같은 날 평균 매도 단가 5만2063원에 9만105주를 장내매도했다.

한편, 국민연금은 작년 10월 8일 위메이드 지분을 보고서 작성일 기준 (2013.8.1) 종전 5.46%에서 4.32%로 1.14%P(19만1796주) 줄였다고 밝혔다. 지분율이 5% 이하가 됨에 따라 보고 의무는 없어졌다.

이날 언론에 따르면 베트남 최대 이동통신사 비에텔이 카카오톡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에 따라 카카오톡 지분 5.67%를 보유한 위메이드 주가가 오르기 시작했다. 하지만, 카카오톡 측은 "사실무근" 이라고 전했다.  



[모바일 게임주]

[한국투자교육연구소] 모바일 게임 산업은 스마트 기기 보급이 확대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다. 스마트 기기는 소형 PC로 불릴 정도로, 기존 모바일보다 사양이 높고 퍼포먼스가 좋다. 이에 따라 스마트 기기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저층 확대도 이뤄지고 있다. 과거 PC 온라인 게임을 잘 즐기지 않았던 여성층과 30대 이상의 연령층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참여자로 등극했다. 이에 따라 모바일 게임이 기존의 여가/휴식 시간을 대체하기 시작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3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3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2012년보다 9.9% 성장한 10조7183억원으로 추산된다. 이 중 모바일게임은 2012년 대비 51.4% 성장한 1조212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는 2014년 게임산업 관련 예산을 268억원으로 책정했다. 2013년 195억원보다 37.4% 늘어난 금액이다. 이중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에 지난해보다 75% 증가한 70억원이 투입된다. 주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의 지원 대상 확대와 해외진출을 위한 번역, 테스트 등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점은 우려 요인이다.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게임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국가별 진입 장벽이 낮다. 또한 신작 출시 사이클도 수개월로 온라인 게임(2~3년) 대비 짧다.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유통: 게임빌, 컴투스45,050원, ▲2,350원, 5.5%, 위메이드41,550원, ▲1,100원, 2.72%, 네오위즈인터넷, 라이브플렉스, {CJ E&M}. 조이시티1,408원, ▼-14원, -0.98%, 소프트맥스

[모바일 게임주] 관련종목

주가 : 2월 10일 오전 9시 59분 현재
종목명 주가 전일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PER PBR ROE
게임빌 49,500 ▲1,100 (2.3%) 398 98 112 17.9 1.93 10.8%
컴투스 23,750 ▲300 (1.3%) 409 75 132 14.6 2.34 16%
위메이드 46,650 ▲2,500 (5.7%) 1,676 152 54 N/A 2.64 -0.4%
조이시티 22,850 ▲300 (1.3%) 296 6 -13 N/A 3.90 -3.7%
네오위즈인터넷 10,250 ▲150 (1.5%) 425 18 22 N/A 3.57 -4%
라이브플렉스 1,740 ▼10 (-0.6%) 406 15 3 N/A 1.09 -4.7%
CJ E&M 32,050 ▼1,000 (-3%) 9,724 44 0 N/A 1.07 -0.9%
소프트맥스 12,450 ▼100 (-0.8%) 115 46 58 12.4 2.53 20.4%
* 기간 : 2013년 1월~9월 누적, 단위는 억원,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미르의 전설'로 유명한 게임 개발업체
사업환경 ▷ 인터넷 보급률 성장과 IT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
▷ 스마트 기기의 출연 등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세 본격화
경기변동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주요제품 ▷ 미르의 전설 2(47%) : 온라인 게임, 부분 유료화
▷ 미르의 전설 3(9%) : 온라인 게임, 부분 유료화
▷ 모바일 게임(3%) : 바이킹 아일랜드 외
* 괄호 안은 매출 비중
원재료 ▷ 해당사항 없음
실적변수 ▷ 출시 게임 흥행시 수혜
▷ 정부 규제 강화시 실적 부진
리스크 ▷ 쿨링오프제 등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실적 악화 가능성
신규사업 ▷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 캔디팡, 바이킹아일랜드, 실크로드 등
▷ GSP(Global Service Platform), 라인업 구축을 위한 개발 강화, 신작게임 개발 지속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정보는 2013년 07월 14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손익계산서 2013.9월 2012.12월 2011.12월 2010.12월
매출액 1,676 893 818 876
영업이익 152 112 236 291
영업이익률(%) 9.1% 12.5% 28.9% 33.2%
순이익(연결지배) 54 -43 233 190
순이익률(%) 3.2% -4.8% 28.5% 21.7%
주요투자지표
이시각 PER N/A
이시각 PBR 2.64
이시각 ROE -0.39%
5년평균 PER 29.44
5년평균 PBR 2.10
5년평균 ROE 4.84%

(자료 :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주요주주

성 명관 계주식의
종류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비고
기 초기 말
주식수지분율주식수지분율
박관호본인보통주9,116,20054.39,116,20054.3-
김남철임원보통주368,0002.2368,0002.2-
남궁훈임원보통주53,6900.353,6900.3-
유기덕임원보통주105,1800.6105,1800.6-
박진원임원보통주1,0000.0061,0000.006-
권준모기타보통주4,0000.029,3040.06-
김창근임원보통주008,6000.05-
조계현임원보통주0010,0000.06-
보통주9,648,07057.49,671,97457.6-
------
[2013년 3월 31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더 좋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투자의 전설 앤서니 볼턴 개정판 - 부크온
  • 예측투자 - 부크온

댓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스탁 투나잇
  • 투자의 전설 앤서니 볼턴 개정판 - 부크온
  • 예측투자 - 부크온

제휴 및 서비스 제공사

  • 키움증권
  • 한국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 하이투자증권
  • 교보증권
  • DB금융투자
  • 신한금융투자
  • 유안타증권
  • 이베스트증권
  • NH투자증권
  • 하나금융투자
  • VIP자산운용
  • 에프앤가이드
  • 헥토이노베이션
  • IRKUDOS
  • naver
  • LG유플러스
  • KT
  • SK증권
  • 이데일리
  • 줌
  • 키움증권
  • 한국투자증권
  • 유진투자증권
  • 하이투자증권
  • 교보증권
  • DB금융투자
  • 신한금융투자
  • 유안타증권
  • 이베스트증권
  • NH투자증권
  • 하나금융투자
  • VIP자산운용
  • 에프앤가이드
  • 헥토이노베이션
  • IRKUDOS
  • naver
  • LG유플러스
  • KT
  • SK증권
  • 이데일리
  • 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