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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시분석] 게임빌 3%↑...3Q 실적 기대감?

12월 결산법인의 실적 마감이 다가오는 가운데  게임빌이 3일 만에 반등했다. 8일 오후 3시 53분 현재 2.3% 오른 11만4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증권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 증권사가 예상한 게임빌의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64% 늘어난 164억원이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3%와 25% 늘어난 60억과 50억원이다.

지난달 22일 SK증권 최관순 연구원은 "피싱마스터 등 기존 출시 게임이 양호한 실적을 유지한 덕분에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했다.



게임빌은 2000년 서울대학교 벤처 동아리에서 시작한 모바일게임 개발사다. 세계 최초의 아이디어 모바일게임으로 불리는 ‘놈’ 시리즈, 누적 다운로드 4천만 건을 돌파한 '프로야구' 시리즈, 모바일 RPG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제노니아' 시리즈 등을 지속 출시해왔다.

2009년 이후 스마트폰 보급이 본격화되면서 모바일게임 시장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게임빌은 이런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해 오픈마켓(애플의 앱스토어,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을 통해 스마트폰향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올 상반기 기준 스마트폰 매출 비중은 93%로 지난해 1분기보다 2배 이상 높아졌다.

시장 참여자들은 이 같은 우호적 환경에 힘입어 게임빌이 앞으로도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기대하는 분위기다. 이는 밸류에이션을 통해 엿볼 수 있는데, 2분기 연환산 기준(최근 4분기 합산) 현재 주가수익배수(PER)는 30배로 2009년 7월 30일 상장 이후 3여 년간 평균인 16배보다 거의 두 배 할증돼 거래되고 있다. 증권거래소에 따르면 전일 기준 코스피 지수 평균 PER은 12.5배다.

▷ 주식MRI 분석결과, 상장사 상위 25%

아이투자가 개발한 주식MRI로 분석한 게임빌의 투자 매력도 종합 점수는 25점 만점에 14점으로 전체 상장기업 중 435위(상위 25%)를 차지했다.

중장기적으로 이익 성장률이 시장평균으로 중간성장형 기업에 속하며 재무 안전성은 높아 안전한 편이다. 또한 소비자 독점력이 높아 경기 변동에 관계 없이 현재의 수익성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현금 창출력 점수는 2점으로 낮은 편이다. 이는 2분기 연환산 기준(최근 4개 분기 합산)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순이익보다 적고, 잉여현금흐름 비율이 7% 미만인 점 등이 반영된 결과다.

밸류에이션 점수는 0점으로 낮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ROE가 26%로 과거 3년 평균 27%에 비해 낮아진 반면, PBR은 과거 3년 평균보다 높은 점 등이 반영됐다.

주식MRI는 아이투자에서 자체 개발한 실시간 종목분석 도구다. MRI 종합 점수는 수익성장성과 재무안전성 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익 지속성을 가늠할 수 있는 사업독점력과 적정주가 수준까지 함께 고려해 판단한다. 주식MRI 종합 점수는 25점이 최고 점수이며 높을수록 저평가 우량 기업이다. 또한 종합점수가 높을수록 5각형 모양의 도형 내부가 가득찬 그물 형태로 나타난다.



[국내 게임 카테고리 오픈 수혜 - 모바일 게임주] 이슈와 수혜주

[한국투자교육연구소] 스마트폰이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게임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다. 2011년 11월 애플 앱스토어의 국내 게임 카테고리 오픈으로 해외 오픈 마켓에서만 제공되던 게임들을 국내에도 유통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안드로이드 마켓이 오픈되면 관련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된다.

국내 모바일 게임 주요 기업으로는 기존 1,2위 기업인 게임빌, 컴투스와 엔텔스 등이다. 온라인 게임 업력을 바탕으로 신규 진출하고 있는 위메이드, JCE, 네오위즈인터넷도 주목할만 하다.

[국내 게임 카테고리 오픈 수혜 - 모바일 게임주] 관련종목

종목명 현재가 전일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PER PBR ROE
게임빌 114,600 ▲2,600 (2.3%) 252 113 102 29.8 7.82 26.3%
컴투스 64,900 ▲600 (0.9%) 270 75 101 52 7.72 14.8%
위메이드 50,300 ▼500 (-1%) 411 103 109 41.9 2.87 6.8%
JCE 25,250 ▲650 (2.6%) 362 92 83 25 3.97 15.9%
네오위즈인터넷 13,450 ▲450 (3.5%) 251 -14 -8 N/A 4.51 -2.3%
엔텔스 11,900 ▼200 (-1.6%) 223 30 32 6.6 1.44 22%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2012년 1월~6월 누적, 단위는 억원, K-IFRS 개별 재무제표 기준.


[게임빌]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한국 모바일게임 1위업체
사업환경 ㅇ 인터넷 보급률 성장과 IT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
ㅇ 스마트 기기의 출연 등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세 본격화
경기변동 ㅇ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ㅇ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주요제품 프로야구 시리즈
제노니아 시리즈
놈 시리즈
정통맞고 시리즈
실적변수 ㅇ 게임 흥행 시 수혜
ㅇ 스마트기기 시장 확대시 수혜
ㅇ 게임 판매 단가 인상시 수혜
ㅇ 정부 규제 강화시 실적 부진
신규사업 IPTV,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게임 개발 중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게임빌]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손익계산서 2012.6월 2011.12월 2010.12월 2009.12월
매출액 252 384 285 244
영업이익(보고서) 113 168 155 136
영업이익률(%) 44.8% 43.8% 54.4% 55.7%
영업이익(K-GAAP) 107 168 155 136
영업이익률(%) 42.5% 43.8% 54.4% 55.7%
순이익(지배) 102 155 148 118
순이익률(%) 40.5% 40.4% 51.9% 48.4%
주요투자지표
이시각 PER 29.78
이시각 PBR 7.82
이시각 ROE 26.27%
5년평균 PER 16.31
5년평균 PBR 4.27
5년평균 ROE 27.43%

(자료 : K-IFRS 개별 재무제표 기준)

[게임빌] 주요주주

성 명관 계주식의
종류
소유주식수(지분율)비고
기 초기 말
주식수지분율주식수지분율
송병준본인보통주1,888,58134.221,888,58134.08-
이용국등기임원보통주26,6300.4817,6000.32장내매도
송재준등기임원,제보통주97,0521.7690,0001.62장내매도
현능호비등기임원보통주47,0610.8527,0610.49장내매도
이경일비등기임원보통주18,0000.3300임원퇴임
정용희비등기임원보통주1,7000.033,5000.06스톡옵션행사, 장내매도
이규창비등기임원보통주47,1080.8517,3420.31장내매도
보통주2,126,13238.522,044,08436.89-
우선주0000-
기 타3,393,12361.483,497,2756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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