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자 뉴스 > 전체
아이투자 전체 News 글입니다.
액토즈소프트 소액주주들, 경영참여 선언
액토즈소프트7,300원, ▼-30원, -0.41% 소액주주들이 단체 행동에 나섰다.
액토즈소프트 소액주주 13인은 21일 5% 지분 변동신고서를 내며 경영참여 목적으로 5%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고서 당사자로 돼 있는 채상묵 (주)이아 대표(27)는 "이번에 신고서를 내면서 밝힌 13인은 모두 앞으로 열리게 될 주총에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소액주주들"이라며 "뜻을 같이하는 주주들의 의결권을 모으는대로 추가 공시를 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채 대표에 따르면 단체행동에 나선 주주들은 이미 회사측과 접촉, 자신들의 주장과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핵심 내용은 주식 수급 개선을 통한 주주 이익 옹호 방안을 제시하라는 것이다.
채 대표는 "기업 실적은 좋아지고 있어 기본적인 경영에 대해 문제를 삼는 것은 아니다"며 "거래량이 너무 적어 유동성이 문제가 있는 것을 어떤 식으로든 풀어달라는 것이 소액주주들의 주장"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앞으로 회사측과 지속적으로 접촉하며 자신들의 이익에 부합되는 방향으로 뜻을 모아갈 계획이다.
액토즈소프트는 최대주주인 샨다 인터랙티브가 50.10%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이날 신고서에는 이들이 모두 1월21일 장내 매수를 통해 주식을 확보한 것으로 돼 있는데 이는 의결권을 위임한 날과 당일의 종가를 기준으로 제출해야하는 관련 제도 탓이다. 실제로 주식을 매수한 날과 가격은 주주마다 각각 다른 셈이다.
더 좋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Start Slider - https://splidejs.com/ ?>
// End Slider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