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려드립니다
설명글 영역
[공지사항] 스톡워치가 서비스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
아이투자의 종목 발굴 솔루션 스톡워치(stockwatch.co.kr)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어느덧 1년이 흘렀습니다.
스톡워치는 오픈(’22. 5. 9) 당시 상장사 전 종목의 최근 5년간 재무 데이터를 제공하며 시작했으나, 불과 3개월도 채 지나지 않아 10년치 재무데이터로 범위를 확대하는 등 가치투자자를 위한 종목 발굴 솔루션으로서 획기적인 시도와 노력을 계속해 왔습니다.
또 당초 ‘고배당주’에서 ‘5만원 이하’ 관심주 까지 10개 테마에서 출발한 스톡워치 Picks 워치리스트도 급등우량주, 숙향의 투자 유형, 저평가 탈피주, 트리플 증가주 등의 주제가 더해지며 보다 다양한 성향을 가진 투자자에게도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기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스톡워치의 대표 검색 엔진인 통합진단은 5년 ROE와 ROE분해(듀퐁) 공식을 추가해 과거 아이투자의 통합검색을 완전히 보완함은 물론, IR자료를 한 화면에 함께 게시하여 별도의 경로를 찾아가야 했던 아이투자 통합검색보다 사용자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스톡워치가 자랑하는 V차트는 차트 디자인을 보다 세련되게 구현해 자칫 어렵고 지루한 투자법이라는 선입견을 가질 수 있는 가치투자를 이젠 누구나 합리적으로 쉽게 ‘기본적인 것은 알고 체크하며’ 투자하는 것이 당연하도록 투자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게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스톡워치가 내세우는 가장 큰 장점은 이 모든 솔루션이 무료라는 것입니다. 누구나 쉽고 부담없이 투자를 하기 전에, 또는 하기 위해, 이 정도는 알고 투자하도록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종목 발굴 솔루션이 되는 것이 스톡워치가 가고자 하는 방향입니다. 이런 점을 알아주기라도 하듯
이미 많은 유명 인플루언서나 투자블로거는 스톡워치를 주변에 널리 소개시켜 주고 있습니다.
스톡워치 서비스 1주년을 맞아 그동안 스톡워치를 아끼고 잘 활용해 주신 모든 회원님 한분 한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고, 가야할 길이 멀지만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묵묵히 최고 종목 발굴 솔루션으로서의 길을 나아가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