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자 뉴스 > 전체
아이투자 전체 News 글입니다.
[미국주식] 현 시점 최고의 블루칩 가치주 3선
편집자주
아래 글은 아이투자 특약 밸류워크(valuewalk.com)의 2024년 4월 3일자 글입니다. 주식에 대한 의견은 저자 개인의 것입니다. 투자 판단에 따른 책임 역시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지난 15개월 동안 시장은 좋은 흐름을 보여왔고, 이 기간 밸류에이션은 상당히 높아졌다. 그러나 블루칩 기업들 가운데 아직도 주가 상승 촉매를 보유한 좋은 종목들이 존재한다. 이들 중 현 시점에서 고려해야 할 최고의 가치주 3선을 소개한다.
■ 골드만삭스
<이미지 : 골드만삭스 로고>
상당한 상승 여력을 가진 평균 밸류에이션 미만에 거래되는 주식 중 하나는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Group: NYSE--GS)이다. 세계 최대의 투자은행 중 하나인 골드만삭스는 지난 몇 년 동안 다른 어떤 투자은행보다 많은 거래를 수행했다.
몇 년 전 골드만삭스는 JP모건 체이스나 뱅크오브아메리카처럼 수입의 균형을 제고할 목적으로 수입을 다변화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 성과는 썩 좋지 않았다. 그래서 골드만삭스는 소비자금융사업을 성장시키려던 노력을 중단하고, 자신의 강점인 투자은행과 자산관리에 집중하기로 했다.
결국, 골드만삭스는 투자은행에서 발생하는 수입의 비율이 더 높기 때문에, 사업이 다각화된 다른 대형 금융회사들보다 변동성이 더 클 수 있다. 그러나 긍정적인 점은 바로 그 때문에 투자은행시장이 다시 호조를 보일 때, 일부 경쟁자들보다 상승 여력이 더 크다는 것이다.
이런 시나리오는 올해와 내년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수합병은 이미 증가하기 시작했고, 금리가 하락하기 시작하면 더 많은 거래의 수문이 열릴 것이기 때문이다. 선행 PER 11배에 불과한 골드만삭스는 현재 밸류에이션에 베팅하기 좋은 주식으로 보인다.
■ 델타 에어라인스
<이미지 : 델타 에어라인스 로고>
델타 에어라인스(Delta Air Lines: NYSE--DAL)는 미국 3대 항공사 중 하나이며, 주가 상승이 가능한 여러 촉매를 보유하고 있다. 4월 2일 기준, 델타 주식은 올해 들어 이미 15% 상승했지만, PER 6배, 선행 PER 7배에 불과한 여전히 매우 싼 주식이다.
델타는 2003년 회복세를 보이면서,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142억 달러의 매출과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한 20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특히, 여행에 대한 수요 급증과 유가 하락이 실적을 견인했다. 또한 델타는 20억 달러의 부채를 상환하면서 부채를 200억 달러로 줄이고 잉여현금흐름은 2023년 말 2억 4,400만 달러에서 20억 달러로 늘리면서, 재무상태도 개선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는 2024년 항공사들이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따라서 거시적인 추세는 2024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델타는 1분기 매출이 3-6%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2024 회계연도 연간 조정 주당순이익은--2023년 말의 6.25달러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6-7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2024년 말 델타의 잉여현금흐름은 30억-40억 달러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따라서 델타의 재무상태는 여행 증가 추세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정도로 좋고, 경쟁사 유나이티드 항공이 겪고 있는 어려움의 반사이익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페이팔 홀딩스
<이미지 : 페이팔 로고>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급등했던 왕년의 핀테크 인기주 페이팔(PayPal: NASDAQ—PYPL)은 지난 3년 동안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면서, 턴어라운드에 오랜 시간이 걸리고 있다. 이 3년 동안, 페이팔의 주가는 2021년 여름 300달러에서 2023년 10월 27일 50.25달러까지 하락했다. 이런 하락에는 많은 이유가 있고, 그 내용은 이미 잘 소개되어있지만, 지난 가을 신임 CEO 알렉스 크리스(Alex Chriss)가 취임하면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회사의 강점에 초점을 맞춤으로써--그리고 그를 기반으로 회사를 구축함으로써—상황을 반전시키겠다고 공언했다.
지금까지 이런 노력은 여전히 진행 중이며, 2024년 내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페이팔은 천천히 옳은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 페이팔은 지난 4분기 시장의 예상을 상회하는 탄탄한 실적을 발표했고, 주가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5% 상승했다. 4분기 페이팔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증가했고, 영업이익률은 468bp 상승한 21.5%를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61% 증가했다. 그러나 1분기 및 2024 회계연도 이익 전망은-- 천천히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예상되긴 하지만--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에는 미치지 못했다.
그러나 최근 신용카드 가맹점들이 비자와 마스터카드를 상대로 제기했던 소송에서 가맹점에 부과하는 신용카드 수수료를 낮추기로 합의함에 따라 페이팔은 예상보다 좋은 이익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 이 합의에서 신용카드회사들은 가맹점에 부과하는 수수료를 향후 5년 동안 현재보다 최소 7bp 낮추는데 동의했다. 애널리스트들은 페이팔이 이 합의의 최고 수혜자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목표가를 높였다.
페이팔의 선행 PER은 12배에 불과하고, 5년 PEG 비율은 0.60이다. PEG 비율이 0.60이라는 것은 페이팔이 미래 성장잠재력에 비해 저평가되어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직도 온라인결제와 P2P 결제의 대표기업인 페이팔은 옳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리더십을 통해 침체를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PEG = ‘PER ÷ 예상 이익증가율’: 1보다 클수록 주가가 성장잠재력 대비 고평가 되었고, 1보다 작을수록 주가가 성장잠재력 대비 저평가.되었다고 봄. <끝>
* 출처: 데이브 코발레스키(Dave Kovaleski), 파이낸셜 레귤레이션 뉴스(Financial Regulation News) 편집장, 모틀리 풀(The Motley Fool) 애널리스트, "The 3 Best Value Stocks to Buy Right Now," 2024년 4월 3일, https://www.valuewalk.com/the-3-best-value-stocks-to-buy-right-now/
더 좋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Start Slider - https://splidejs.com/ ?>
// End Slider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