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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목표가 하향 9만9000원 → 9만원 - 현대證
[아이투자 강우람] 현대증권은 25일 게임빌에 대해 매수 투자의견을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를 종전 9만9000원에서 9만원으로 하향했다. 전일 종가는 6만1100원이다.
현대증권은 게임빌이 '제노니아 5', '프로야구 수퍼스타 2013' 등 간판 타이틀의 후속작 흥행으로 전년 대비 50% 가까운 실적 상승을 전망했다. 다만 올해 출시될 40개 게임 가운데 10개만이 자체 개발 게임이기 때문에 퍼블리싱 매출 증가에 따른 지급수수료 확대는 불가피하다는 점은 단점으로 지적했다.
게임빌에 투자의견을 제시한 6개 증권사의 최근 3개월 평균 목표주가 컨센서스는 9만3500원이다. 최고가는 10만원, 최저가는 8만4000원이다.
[투자포인트]
-간판 타이틀 후속작 흥행
-자체 게임이 적어 퍼블리싱 수수료 증가
현대증권은 게임빌이 '제노니아 5', '프로야구 수퍼스타 2013' 등 간판 타이틀의 후속작 흥행으로 전년 대비 50% 가까운 실적 상승을 전망했다. 다만 올해 출시될 40개 게임 가운데 10개만이 자체 개발 게임이기 때문에 퍼블리싱 매출 증가에 따른 지급수수료 확대는 불가피하다는 점은 단점으로 지적했다.
게임빌에 투자의견을 제시한 6개 증권사의 최근 3개월 평균 목표주가 컨센서스는 9만3500원이다. 최고가는 10만원, 최저가는 8만4000원이다.
[투자포인트]
-간판 타이틀 후속작 흥행
-자체 게임이 적어 퍼블리싱 수수료 증가
[게임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이슈와 수혜주
게임 산업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온라인 게임은 국내 시장의 86%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등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의 보급 확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관련 기업]
온라인 게임 : 엔씨소프트, JCE, 위메이드, 액토즈소프트, 네오위즈게임즈, 게임하이, 드래곤플라이
모바일 게임 : 게임빌, 컴투스
[저작권자ⓒ 한국투자교육연구소 www.kieri.co.kr]
[관련 기업]
온라인 게임 : 엔씨소프트, JCE, 위메이드, 액토즈소프트, 네오위즈게임즈, 게임하이, 드래곤플라이
모바일 게임 : 게임빌, 컴투스
[저작권자ⓒ 한국투자교육연구소 www.kieri.co.kr]
[게임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관련종목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대비 | 매출액 | 영업이익 | 순이익 | PER | PBR | ROE |
---|---|---|---|---|---|---|---|---|
엔씨소프트 | 283,500원 | ▼7,000원 (-2.4%) | 3,912 | 1,686 | 1,497 | 33.8 | 6.74 | 19.9% |
JCE | 33,450원 | ▲1,050원 (3.2%) | 271 | 48 | 63 | 74.9 | 5.57 | 7.4% |
위메이드 | 72,400원 | ▼1,500원 (-2%) | 598 | 176 | 236 | 26 | 2.22 | 8.6% |
액토즈소프트 | 16,750원 | ▼450원 (-2.6%) | 736 | 111 | 66 | 22.5 | 1.86 | 8.3% |
네오위즈게임즈 | 44,400원 | ▲2,050원 (4.8%) | 4,415 | 776 | 516 | 74.2 | 3.81 | 5.1% |
게임하이 | 9,030원 | ▼200원 (-2.2%) | 271 | 109 | 78 | 16.8 | 5.02 | 29.8% |
드래곤플라이 | 20,750원 | ▼50원 (-0.2%) | 281 | 95 | 93 | 33.5 | 3.51 | 10.5% |
게임빌 | 61,200원 | ▲100원 (0.2%) | 232 | 107 | 100 | 22.9 | 5.42 | 23.7% |
컴투스 | 22,350원 | ▼350원 (-1.5%) | 212 | 23 | 32 | 52.6 | 3.45 | 6.5% |
소프트맥스 | 12,600원 | ▼400원 (-3.1%) | 61 | 33 | 36 | 17.7 | 3.66 | 20.7% |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2011년 1월~9월 누적, 단위는 억원, K-IFRS 개별 재무제표 기준.
[게임빌] 기업정보
기업개요 | 한국 모바일게임 1위 업체 |
---|---|
사업환경 | 스마트기기 보급 확대시에 따라 높은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 |
경기변동 | 경기 변동과 거의 무관 |
실적변수 | 스마트기기 시장 확대시 수혜, 블록버스터급 게임 출시시 수혜, 판매 단가 인상시 수혜, 지속적인 신규 게임 개발 필요 |
신규사업 | IPTV,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게임 개발 중 |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게임빌] 실적 및 주요 투자 지표
(단위: 억원)
손익계산서 | 2011.9월 | 2010.12월 | 2009.12월 | 2008.12월 |
---|---|---|---|---|
매출액 | 232 | 285 | 244 | 154 |
영업이익(보고서) | 107 | 155 | 136 | 62 |
영업이익률(%) | 46.1% | 54.4% | 55.7% | 40.3% |
영업이익(K-GAAP) | 106 | 155 | 136 | 62 |
영업이익률(%) | 45.7% | 54.4% | 55.7% | 40.3% |
순이익(지배) | 100 | 148 | 118 | 53 |
순이익률(%) | 43.1% | 51.9% | 48.4% | 34.4% |
주요투자지표 | |
---|---|
이시각 PER | 22.90 |
이시각 PBR | 5.42 |
이시각 ROE | 23.66% |
5년평균 PER | 13.23 |
5년평균 PBR | 3.49 |
5년평균 ROE | 13.98% |
(자료 : K-IFRS 개별 재무제표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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