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자 뉴스 > 전체
아이투자 전체 News 글입니다.
[증시톱픽] 수소발전의무화제도 도입, 관련주 수혜 -대신
편집자주
[증시톱픽top pick]은 특정 산업군에 미치는 이벤트 발생이나, 업황에 따른 영향으로 증시에서 수혜나 피해를 받는 종목을 분석보고서에서 찾아내 짚어드립니다.
지난 15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제2차 수소경제위원회에서 수소발전의무화제도 도입을 추진하기로 의결함에 따라 관련 업체들의 수혜가 지속될 것이라는 리포트가 나왔다.16일 대신증권 이동헌, 이태환 연구원은 “수소발전의무화제도 도입은 기존 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제도로 함께 묶여 있던 수소연료전지를 분리하여 별도의 시장을 신설해주는 것이다”고 분석했다.
이에 따르면 재생에너지와 경합없이 연료 전지에 대한 안정적 물량 공급, 연료전지 비용 최소화, 연료전지 뿐만 아니라 향후 그린수소 의무화 등으로 확장 가능한 제도를 마련하는 목적이 있다.
이 연구원은 “수소발전의무화제도 도입을 통해 발전용 연료전지사업자는 안정적 판매처를 확보하게 된다”며 “정부는 제도 도입으로 2040년까지 연료전지 공급 8GW 달성과 25조원 규모의 투자 창출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가스공사35,900원, ▲150원, 0.42%는 연료전지용 가스 수요 증가와 개별 요금제에 따른 시장 확대 기대로 상승했다. 또 두산퓨얼셀17,250원, ▲160원, 0.94%은 국내 연료전지 1위 사업자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외 관심을 가질만한 업체로는 수소충전소 1위 업체 효성중공업423,500원, ▼-7,500원, -1.74%. 한국가스공사의 수소충전시스템 공급업체로 선정된 한화에어로스페이스379,500원, ▼-12,500원, -3.19% 등이 있다.
더 좋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Start Slider - https://splidejs.com/ ?>
// End Slider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