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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시분석] 더블유게임즈, 최근 2개월 외인매수세..주가는?
최근 2개월 동안 외국인 투자자가 꾸준히 매수하는 더블유게임즈48,900원, ▲400원, 0.82%가 눈길을 끈다. 2월 13일부터 4월 13일까지 외국인 투자자는 더블유게임즈 주식 총 21만847주를 순매수했다. 이는 발행주식수의 1.2% 규모다. 17일 오전 9시 15분 현재 더블유게임즈는 전일 대비 0.1% 내린 3만9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표] 최근 2개월 주가, 외국인 누적순매수 추이
(자료: 아이투자)
더블유게임즈는 2012년 설립된 온라인게임 개발, 서비스업체다. 설립 시에는 어퓨굿소프트라는 이름으로 있다가 2013년 8월 더블유게임즈로 상호를 변경했다. 주력게임은 페이스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소셜카지노게임 '더블유카지노'이며, 북미에서 흥행에 성공해 2013년 페이스북이 선정한 올해의 게임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6년 기준 더블유카지노(웹+모바일)의 매출 비중은 90.5%로 대부분을 담당한다.
2016년 더블유게임즈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증가한 호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1556억원으로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1%, 43% 증가한 449억원과 487억원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해 5월 게임 개발사인 디에이트게임즈(지분율 50.7%)를 종속기업으로 편입해 2016년 2분기부터 연결 재무제표를 작성하고 있다.
주력 게임인 더블유카지노가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더블유카지노(웹+모바일)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 성장한 244억원을 기록했다. 웹 플랫폼의 매출은 4% 감소한 반면, 모바일 플랫폼 매출은 52% 성장해 웹 플랫폼 매출을 앞질렀다.
2015년 11월 출시한 카지노 장르의 새로운 게임 TAKE5도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지난해 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2014년 6월 출시한 빙고 장르게임 더블유빙고도 전년 대비 483% 증가해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표] 게임별 매출 변동 비교
(자료: 아이투자)
영업비용은 2015년 905억원에서 2016년 1108억원으로 22% 증가했다. 인건비와 지급수수료, 광고비, 개발비 등이 전년 대비 증가한 반면, 주식보상비용은 감소했다. 주식보상비용은 임직원에게 자사주를 매수할 수 있는 권리(스톡옵션)를 부여함으로 발생되는 비용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총 231억원의 주식보상비용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2016년까지 223억원을 집행했다. 남은 잔량은 15억원에 불과해 향후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표] 연간 영업비용 비교
(자료: 아이투자)
더블유게임즈의 최근 6개월간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해 11월 25일부터 2월 24일까지 세 달간 주가가 40% 상승했다. 그러다 3월 들어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성종화 연구원은 최근 주가 약세가 부정적인 내용 변화에 따른 것은 아니며, 강한 반등 이후 건전한 숨고르기 과정이라고 언급했다. 또 실적 상승과 함께 주가도 다시 모멘텀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표] 최근 6개월 주가 추이
(자료: 아이투자)
2016년 실적과 전일 종가를 반영한 주가수익배수(PER)는 14.2배, 주가순자산배수(PBR)는 0.39배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7%다.
[2015년 10월 22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표] 최근 2개월 주가, 외국인 누적순매수 추이
(자료: 아이투자)
더블유게임즈는 2012년 설립된 온라인게임 개발, 서비스업체다. 설립 시에는 어퓨굿소프트라는 이름으로 있다가 2013년 8월 더블유게임즈로 상호를 변경했다. 주력게임은 페이스북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소셜카지노게임 '더블유카지노'이며, 북미에서 흥행에 성공해 2013년 페이스북이 선정한 올해의 게임에 선정되기도 했다. 2016년 기준 더블유카지노(웹+모바일)의 매출 비중은 90.5%로 대부분을 담당한다.
2016년 더블유게임즈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모두 증가한 호실적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1556억원으로 전년 대비 27%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41%, 43% 증가한 449억원과 487억원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지난해 5월 게임 개발사인 디에이트게임즈(지분율 50.7%)를 종속기업으로 편입해 2016년 2분기부터 연결 재무제표를 작성하고 있다.
주력 게임인 더블유카지노가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더블유카지노(웹+모바일)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1% 성장한 244억원을 기록했다. 웹 플랫폼의 매출은 4% 감소한 반면, 모바일 플랫폼 매출은 52% 성장해 웹 플랫폼 매출을 앞질렀다.
2015년 11월 출시한 카지노 장르의 새로운 게임 TAKE5도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지난해 7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또한 2014년 6월 출시한 빙고 장르게임 더블유빙고도 전년 대비 483% 증가해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
[표] 게임별 매출 변동 비교
(자료: 아이투자)
영업비용은 2015년 905억원에서 2016년 1108억원으로 22% 증가했다. 인건비와 지급수수료, 광고비, 개발비 등이 전년 대비 증가한 반면, 주식보상비용은 감소했다. 주식보상비용은 임직원에게 자사주를 매수할 수 있는 권리(스톡옵션)를 부여함으로 발생되는 비용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총 231억원의 주식보상비용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2016년까지 223억원을 집행했다. 남은 잔량은 15억원에 불과해 향후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표] 연간 영업비용 비교
(자료: 아이투자)
더블유게임즈의 최근 6개월간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지난해 11월 25일부터 2월 24일까지 세 달간 주가가 40% 상승했다. 그러다 3월 들어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성종화 연구원은 최근 주가 약세가 부정적인 내용 변화에 따른 것은 아니며, 강한 반등 이후 건전한 숨고르기 과정이라고 언급했다. 또 실적 상승과 함께 주가도 다시 모멘텀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다.
[표] 최근 6개월 주가 추이
(자료: 아이투자)
2016년 실적과 전일 종가를 반영한 주가수익배수(PER)는 14.2배, 주가순자산배수(PBR)는 0.39배다. 자기자본이익률(ROE)은 2.7%다.
[더블유게임즈]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15.11/12 |
2012년 4월 온라인 게임 및 개발서비스를 주 사업목적으로 어퓨굿소프트(afewgoodsoft)를 설립하였으며, 2013년 8월 더블유게임즈(DoubleU Games)로 상호를 변경 |
---|---|
사업환경
15.11/12 |
▷페이스북 사용자 수 증감에 영향 |
경기변동
15.11/12 |
▷경기변동보다는 모바일 게임시장, SNS 활성화의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15.11/12 |
▷더블유카지노, 더블유빙고 등 게임(100.0%) |
실적변수
15.11/12 |
▷페이스북 의존도가 높음, 주력시장인 북미 시장 내에서 페이스북의 성장에 영향, 15년 반기 기준 페이스북 우러간 방문자수는 14.9억명, 모바일 월간 방문자수 13억명 |
리스크
15.11/12 |
▷모바일 플랫폼 시장의 경쟁 치열, 모바일 시장 내 성장이 제한적일 수 있음, ▷소셜카지노에 대한 해당 국가 감독당국의 규제 등 영업 상의 제약이 있을 수 있음. |
신규사업
15.11/12 |
▷신규게임 take5, 코코넛아일랜드, 젤리젬 등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더블유게임즈]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더블유게임즈]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기 초 (2015.01.01) | 기 말 (제출일 현재)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김가람 | 최대주주 | 보통주 | 100,000 | 58.13 | 7,400,000 | 57.73 | 주1) |
계 | 보통주 | 100,000 | 58.13 | 7,400,000 | 57.73 | - | |
우선주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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