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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세업종] 모바일 게임주 상승세...소프트맥스 14%↑
모바일 게임주가 상승세다. 13일 오전 9시 38분 현재 소프트맥스는 전일 대비 14.5%(2250원) 오른 1만7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빛소프트1,309원, ▼-16원, -1.21%는 4.1% 상승한 6860원, 데브시스터즈30,850원, ▼-50원, -0.16%는 3.9% 오른 5만3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2014년 6월 30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모바일 게임주]
[한국투자교육연구소] 모바일 게임 산업은 스마트 기기 보급이 확대되면서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다. 스마트 기기는 소형 PC로 불릴 정도로, 기존 모바일보다 사양이 높고 퍼포먼스가 좋다. 이에 따라 스마트 기기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게임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러한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저층 확대도 이뤄지고 있다. 과거 PC 온라인 게임을 잘 즐기지 않았던 여성층과 30대 이상의 연령층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참여자로 등극했다. 이에 따라 모바일 게임이 기존의 여가/휴식 시간을 대체하기 시작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3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3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2012년보다 9.9% 성장한 10조7183억원으로 추산된다. 이 중 모바일게임은 2012년 대비 51.4% 성장한 1조212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는 2014년 게임산업 관련 예산을 268억원으로 책정했다. 2013년 195억원보다 37.4% 늘어난 금액이다. 이중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에 지난해보다 75% 증가한 70억원이 투입된다. 주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의 지원 대상 확대와 해외진출을 위한 번역, 테스트 등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점은 우려 요인이다.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게임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국가별 진입 장벽이 낮다. 또한 신작 출시 사이클도 수개월로 온라인 게임(2~3년) 대비 짧다.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유통: 게임빌, 컴투스45,050원, ▲2,350원, 5.5%, 위메이드41,550원, ▲1,100원, 2.72%, 네오위즈인터넷, 라이브플렉스, {CJ E&M}. 조이시티1,408원, ▼-14원, -0.98%, 소프트맥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13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3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2012년보다 9.9% 성장한 10조7183억원으로 추산된다. 이 중 모바일게임은 2012년 대비 51.4% 성장한 1조2125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는 2014년 게임산업 관련 예산을 268억원으로 책정했다. 2013년 195억원보다 37.4% 늘어난 금액이다. 이중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에 지난해보다 75% 증가한 70억원이 투입된다. 주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의 지원 대상 확대와 해외진출을 위한 번역, 테스트 등 컨설팅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다만, 경쟁이 치열한 점은 우려 요인이다. 스마트폰에서의 모바일 게임은 애플의 '앱스토어'와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는다. 전세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국가별 진입 장벽이 낮다. 또한 신작 출시 사이클도 수개월로 온라인 게임(2~3년) 대비 짧다.
-모바일 게임 개발 및 유통: 게임빌, 컴투스45,050원, ▲2,350원, 5.5%, 위메이드41,550원, ▲1,100원, 2.72%, 네오위즈인터넷, 라이브플렉스, {CJ E&M}. 조이시티1,408원, ▼-14원, -0.98%, 소프트맥스
[모바일 게임주] 관련종목
주가 : 1월 13일 오전 9시 29분 현재
종목명 | 현재가 | 전일대비 | 매출액 | 영업이익 | 순이익 | PER | PBR | ROE |
---|---|---|---|---|---|---|---|---|
게임빌 | 139,900원 | ▲2,900원 (2.1%) | 865 | 115 | 169 | 45.2 | 4.74 | 10.5% |
컴투스 | 163,700원 | ▼1,300원 (-0.8%) | 1,312 | 645 | 561 | 26.7 | 8.76 | 32.9% |
위메이드 | 39,400원 | ▲250원 (0.6%) | 1,178 | -57 | -134 | N/A | 2.57 | -7.4% |
조이시티 | 22,800원 | ▲450원 (2%) | 358 | 38 | 21 | N/A | 4.73 | -10.7% |
네오위즈인터넷 | 12,350원 | ▼50원 (-0.4%) | 411 | 67 | 63 | 13.4 | 3.29 | 24.6% |
라이브플렉스 | 1,440원 | 0원 (0%) | 324 | 4 | 25 | N/A | 1.20 | -32.4% |
CJ E&M | 41,300원 | ▲50원 (0.1%) | 8,509 | -243 | 2,618 | 5.9 | 1.03 | 17.4% |
소프트맥스 | 17,750원 | ▲2,300원 (14.9%) | 26 | -37 | -34 | N/A | 3.84 | -23.4% |
웹젠 | 33,000원 | ▼1,200원 (-3.5%) | 412 | 90 | 82 | 170.4 | 8.79 | 5.2% |
선데이토즈 | 18,200원 | ▼100원 (-0.6%) | 1,131 | 490 | 398 | 13.7 | 7.33 | 53.6% |
넥슨지티 | 13,950원 | ▼100원 (-0.7%) | 487 | 163 | 150 | 30.2 | 4.28 | 14.2% |
네오위즈홀딩스 | 15,100원 | ▲150원 (1%) | 14 | 7 | 73 | 11.2 | 0.59 | 5.2% |
* 기간 : 2014년 1월~9월 누적, 단위는 억원, 매출액·영업이익은 K-IFRS 개별, 순이익은 K-IFRS 연결지배
[소프트맥스]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창세기전'과 'SD건담캡슐파이터' 게임으로 유명한 게임업체 |
---|---|
사업환경 | ▷ 게임 산업은 인터넷 보급률 성장과 IT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꾸준히 성장하는 추세 ▷ 스마트 기기의 출연 등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본격화 ▷ 온라인게임은 전체 게임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음 |
경기변동 | ▷ 경기변동에 둔감 ▷ 정부의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 ▷ SD건담 캡슐파이터 : 온라인 게임 (85%) ▷ 이너월드 외 : 모바일 게임(14%) |
실적변수 | ▷ 제작 게임 흥행 시 수혜 ▷ 방학/휴일 기간에 게임 이용률 증가 ▷ '13년 출시한 모바일 게임 카드RPG '이너월드'의 흥행 여부 ▷ '14년 가을 일본 정식 발매 예정인 '마그나카르타 : 진홍의 성흔' 성공 여부 |
신규사업 | 진행중인 신규사업 없음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소프트맥스의 정보는 2014년 09월 26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소프트맥스]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소프트맥스]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
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정영원 | 본인 | 보통주 | 1,947,273 | 31.36 | 1,947,273 | 31.36 | - |
조영기 | 임원 | 보통주 | 66,000 | 1.06 | 66,000 | 1.06 | - |
최연규 | 임원 | 보통주 | 38,842 | 0.63 | 38,842 | 0.63 | - |
계 | 보통주 | 2,052,115 | 33.05 | 2,052,115 | 33.05 | - | |
우선주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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