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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 매집 동향] 엔씨소프트 3.32%P 매수...MRI 19점
기관 투자자가 최근 20일(거래일 기준)간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를 3.32%P 가량 매수해 눈길을 끈다.
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는 최근 20일에 걸쳐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지분 3.32%P를 순매수했다. 오전 10시 25분 현재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는 전일 대비 1.6% 내린 17만900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20일 기관 순매수 지분율이 높은 종목으로는 1위 한진칼75,900원, ▲600원, 0.8%(19.52%)에 이어 KCW(12.08%), 다산네트웍스3,890원, ▼-145원, -3.59%(8.99%)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은 주식MRI 평가에서 25점 만점 중 19점을 받았다. 주식MRI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KIERI)가 기업의 투자가치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솔루션이다. 상위 20선 중 주식MRI 점수 15점 이상인 기업은 동아화성6,030원, ▼-70원, -1.15%, 노루페인트8,100원, ▼-20원, -0.25%, 테스14,820원, ▲230원, 1.58%,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이엠텍25,700원, ▼-650원, -2.47% 등 총 6개다.
주식MRI 분석은 재무건전성을 포함해 수익성장성, 사업독점성, 현금창출력, 밸류에이션 등 5가지 측면에서 개별 주식의 매력도를 측정해 점수화한 것이다. 모두 5가지 부문에서 5점 만점, 총 25점 만점이다. 일반적으로 총점이 15점 이상이면 투자 검토대상, 20점 이상이면 투자 매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금일 20일 누적 지분율 변동 종목 리스트>
한진칼 KCW 다산네트웍스 동아화성 노루페인트 신세계건설 NHN엔터테인먼트 에스에이티 국동 테스 아세아시멘트 조광페인트 로만손 티웨이홀딩스 엔씨소프트 KT뮤직 이엠텍 휴비츠 씨티씨바이오 벽산
[2014년 9월 30일 기준, 단위 : 주식수(주), 지분율(%)]
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기관 투자자는 최근 20일에 걸쳐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지분 3.32%P를 순매수했다. 오전 10시 25분 현재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는 전일 대비 1.6% 내린 17만900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20일 기관 순매수 지분율이 높은 종목으로는 1위 한진칼75,900원, ▲600원, 0.8%(19.52%)에 이어 KCW(12.08%), 다산네트웍스3,890원, ▼-145원, -3.59%(8.99%) 등이 상위권에 올랐다.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은 주식MRI 평가에서 25점 만점 중 19점을 받았다. 주식MRI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KIERI)가 기업의 투자가치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솔루션이다. 상위 20선 중 주식MRI 점수 15점 이상인 기업은 동아화성6,030원, ▼-70원, -1.15%, 노루페인트8,100원, ▼-20원, -0.25%, 테스14,820원, ▲230원, 1.58%, 엔씨소프트216,500원, ▲3,500원, 1.64%, 이엠텍25,700원, ▼-650원, -2.47% 등 총 6개다.
주식MRI 분석은 재무건전성을 포함해 수익성장성, 사업독점성, 현금창출력, 밸류에이션 등 5가지 측면에서 개별 주식의 매력도를 측정해 점수화한 것이다. 모두 5가지 부문에서 5점 만점, 총 25점 만점이다. 일반적으로 총점이 15점 이상이면 투자 검토대상, 20점 이상이면 투자 매력이 있는 것으로 판단한다.
<금일 20일 누적 지분율 변동 종목 리스트>
한진칼 KCW 다산네트웍스 동아화성 노루페인트 신세계건설 NHN엔터테인먼트 에스에이티 국동 테스 아세아시멘트 조광페인트 로만손 티웨이홀딩스 엔씨소프트 KT뮤직 이엠텍 휴비츠 씨티씨바이오 벽산
[엔씨소프트]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온라인 게임 개발 및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기업(주요 게임 : 리니지, 블레이드소울 등) |
---|---|
사업환경 | ▷ 광대역 인터넷 보급 확대, 이용자 증가 등으로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세는 꾸준할 전망 ▷ 중국을 중심으로 개발도상국의 게임 이용률 성장 ▷ 그러나 대체제인 모바일 게임의 고성장세와 경쟁 심화로 영업환경 악화 중 |
경기변동 |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주요제품 | ▷ 리니지 1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28%) ▷ 리니지 2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7%) ▷ 아이온 :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12%) ▷ 블레이드앤소울: 온라인 게임, 월정액 요금과 부가서비스 매출 (10%) ▷ 패키지 매출: 길드워2 등 (11%) *괄호안은 매출 비중 |
원재료 | 원재료 없음 |
실적변수 | ▷ 국내외서 개발 게임 흥행 시 수혜 ▷ 정부 규제 강화 시 실적 악화 가능성 ▷ 지속적인 신작 출시 필요 |
리스크 | ▷ 쿨링오프제 등 정부의 규제 정책으로 실적 악화 가능성 ▷ 모바일 게임이 경쟁자로 부각 ▷ 온라인 게임 시장 성상세 둔화 및 경쟁 심화 ▷ 셧다운제 합헌 결정 |
신규사업 | ▷ 2014년 중국 블레이드앤소울 정식 상용화 실시 ▷ 러시아 블레이드앤소울 정식상용화 실시 예정 ▷ 2015년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출시 예정 |
위의 기업정보는 한국투자교육연구소가 사업보고서, IR 자료, 뉴스, 업계동향 등 해당 기업의 각종 자료를 참고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엔씨소프트의 정보는 2014년 12월 03일에 최종 업데이트 됐습니다.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엔씨소프트]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엔씨소프트]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
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NEXON CO.,Ltd. | 최대주주 | 보통주 | 3,218,091 | 14.69 | 3,218,091 | 14.68 | - |
계 | 보통주 | 3,218,091 | 14.69 | 3,218,091 | 14.68 | - | |
우선주 | 0 | 0.00 | 0 | 0.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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