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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스톡] 라이브플렉스 9%↑...티스토어 게임 '1위'
라이브플렉스가 강세다. 29일 오후 1시 20분 현재 전일 대비 9.1% 오른 46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29일 라이브플렉스가 출시한 모바일 게임인 '대항해미니'가 티스토어(T-Store)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다. 지난 12일 출시된 이 게임은 중세 대항해 시대를 배경으로 한 경영 시뮬레이션이다. 배를 이용해 직접 해상을 탐험, 신항로를 개척하고 무역활동을 하는 게임이다.
회사 측 관련자는 언론을 통해 "첫 모바일게임 출시작인 '삼국군영전'이 티스토어 다운로드 1위에 오른 데 이어 두 번째 작품인 대항해미니도 1위를 차지했다"며 "특히 이번 대항해미니의 경우 쟁쟁한 게임과 경쟁 속에 1위를 차지했다는 점에서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현재 티스토어 '무료 게임' 카테고리 순위는 1위 대항해미니, 2위 제노니아5(게임빌), 3위 헬로슈퍼마켓(올스타모바일), 4위 크림슨하트NS(넷마블), 5위 배틀아레나(액토즈소프트6,360원, ▲130원, 2.09%)다.
라이브플렉스는 1977년에 설립된 텐트 제조업체다. 신흥국의 저가 공세로 영업환경이 어려워진 라이브플렉스는 2009년 게임 사업에 진출했다. 자체 개발한 '드라고나 온라인'과 '징기스칸', '불패온라인' 등으로 사업 기반을 확보했고, 지난 7월 중순엔 '퀸스블레이드'를 시장에 내놨다. 성인용 온라인 게임인 퀸스블레이드는 최고 동시 접속자 전작에 비해 5000명 가량 늘어난 2만명 수준을 기록했다.
[라이브플렉스]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 레저용 텐트와 온라인 게임을 제작하는 업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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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환경 | ㅇ 인건비 및 원자재가격 상승으로 생산 시설이 해외로 이전됨에 따라 중국 및 동남아시아 국가와 경쟁이 심화되는 추세 ㅇ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포화 상태로 해외 시장에서 활로를 찾는 상황 |
경기변동 | ㅇ 전형적인 외화 획득 산업으로 국내 경기 변동과 무관 ㅇ 온라인 게임 산업은 경기변동에 대한 영향이 적음 |
주요제품 | ㅇ 텐트 (매출비중 73%) ㅇ 온라인 게임 (드라고나 온라인, 천존협객전, 징기스칸2 등,. 매출비중 26%) |
원재료 | 텐트용 원단, 알루미늄 |
실적변수 | ㅇ 환율 5% 상승 시 영업 외 수익 2억8000만원 발생 ㅇ 온라인 게임 성공 여부 |
리스크 | ㅇ 환율 5% 하락 시 영업 외 손실 2억8000만원 발생 ㅇ 온라인 게임 실패 시 개발비용 손실 |
신규사업 | 진행중인 신규사업 없음 |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라이브플렉스]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라이브플렉스] 주요주주
성 명 | 관 계 | 주식의 종류 | 소유주식수 및 지분율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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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 기 말 | ||||||
주식수 | 지분율 | 주식수 | 지분율 | ||||
김병진 | 최대주주 | 보통주 | 4,676,470 | 20.12 | 4,676,470 | 20.12 | - |
김호선 | 특수관계인 | 보통주 | 3,485,000 | 14.99 | 3,485,000 | 14.99 | - |
계 | 보통주 | 8,161,470 | 35.11 | 8,161,470 | 35.11 | - | |
우선주 | 0 | 0 | 0 | 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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