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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목표가 9만원→11만원 상향.."올해 영업익 61%↑"

[아이투자 김구민]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13일 게임빌이 신작 게임 출시로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가는 기존 9만원에서 11만원으로 상향했다.

미래에셋증권은 게임빌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 대비 73% 늘어난 741억원, 영업이익은 61% 증가한 282억원으로 예상했다. 게임빌이 세계 최고 수준의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갖추고 해외시장에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봤다. 이 같은 사업기반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늘어난 40여개의 신작게임이 출시 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신작게임 출시에 따라 매출 성장을 일궈낼 것으로 분석했다. 

이 증권사 정우철 연구원은 "글로벌 게임시장의 경쟁이 심화돼 후발 업체들의 진입이 어려워짐에 따라 게임빌의 선점효과는 돋보인다"고 밝혔다. 또한 부분 유료화 매출 비중이 90%를 넘어서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하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게임빌에 매수의견을 제시한 9개 증권사의 최근 3개월 목표주가 컨센서스는 지난 13일 기준 9만7222원이다. 최고가는 12만원, 최저가는 8만원이다.

[투자포인트]
-신규게임 출시로 실적성장 기대



와이즈리서치




[게임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이슈와 수혜주

[한국투자교육연구소] 게임 산업은 크게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으로 구분된다. 온라인 게임은 국내 시장의 86%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등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모바일 게임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의 보급 확대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사업모델에 따라 개발사와 퍼블리셔로 구분할 수도 있다. 개발사는 직접 게임을 만드는 회사다. 퍼블리셔는 만들어진 게임을 구매해 실제로 서비스하기 위한 시스템 구축, 홍보 등의 역할을 한다.

게임업체는 대체로 순자산 대비 높은 가격에 거래될 때가 많다. 게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개발인력, 기술력 등 무형자산에 대한 평가가 반영되기 때문이다. 공장, 설비 등 유형자산을 이용하는 일반 제조업과 구분되는 점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주가매출액배수(PSR)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게임업체는 개발한 게임의 성공/실패 여부에 따라 이익 편차가 크다. 성공하면 큰 폭의 이익 성장이 가능하지만, 실패하면 투입된 개발비를 모두 비용처리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무형자산으로 기록된 개발비 비중과 상각시 손익에 미칠 영향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게임 개발사]
엔씨소프트: 리니지, 아이온, 길드워
JCE: 프리스타일, 프리스타일 풋볼, 룰더스카이
액토즈소프트: 미르의 전설 시리즈
게임하이: 서든어택, 퍼펙트스톰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카르마
웹젠: 뮤, 썬, R2

[게임 퍼블리셔]
위메이드: 젬파이터, 타르타로스온라인
네오위즈게임즈: 피파온라인, 스페셜포스
CJ E&M: 마구마구, 대항해시대 온라인

[모바일 게임사]
게임빌: 프로야구 2011, 2010, 제노니아
컴투스: 컴투스 프로야구, 폰고도리, 이노티아 시리즈

* 개발과 퍼블리싱이 중목되면 매출비중이 큰 분야로 구분했다.

[게임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관련종목

종목명 현재가 전일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PER PBR ROE
엔씨소프트 260,000 ▲1,000 (0.4%) 1,159 295 283 36 5.72 15.8%
JCE 37,600 ▼2,000 (-5%) 188 59 57 34.8 6.12 17.6%
위메이드 58,700 ▼1,400 (-2.3%) 224 79 66 18 1.61 8.9%
액토즈소프트 25,100 ▲1,700 (7.3%) 249 73 59 14.2 2.39 16.9%
네오위즈게임즈 25,850 ▼800 (-3%) 1,726 420 345 5.8 1.86 32.2%
게임하이 9,900 ▼450 (-4.3%) 162 120 95 40.5 5.05 12.5%
드래곤플라이 16,450 ▼400 (-2.4%) 99 8 5 30.9 2.81 9.1%
게임빌 90,600 ▲400 (0.4%) 133 55 47 28.4 6.90 24.3%
컴투스 38,200 ▲650 (1.7%) 92 8 42 45.5 5.26 11.6%
소프트맥스 10,000 ▲80 (0.8%) 19 4 5 19.9 2.72 13.7%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은 2012년 1월~3월 누적, 단위는 억원, K-IFRS 개별 재무제표 기준.


[게임빌] 투자 체크 포인트

기업개요 한국 모바일게임 1위업체
사업환경 ㅇ 인터넷 보급률 성장과 IT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
ㅇ 스마트 기기의 출연 등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세 본격화
경기변동 ㅇ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님
ㅇ 정부의 게임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실적변수 ㅇ 게임 흥행 시 수혜
ㅇ 스마트기기 시장 확대시 수혜
ㅇ 게임 판매 단가 인상시 수혜
ㅇ 정부 규제 강화시 실적 부진
신규사업 IPTV,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게임 개발 중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게임빌] 한 눈에 보는 투자지표

(단위: 억원)

손익계산서 2012.3월 2011.12월 2010.12월 2009.12월
매출액 133 384 285 244
영업이익(보고서) 55 168 155 136
영업이익률(%) 41.4% 43.8% 54.4% 55.7%
영업이익(K-GAAP) 55 168 155 136
영업이익률(%) 41.4% 43.8% 54.4% 55.7%
순이익(지배) 47 155 148 118
순이익률(%) 35.3% 40.4% 51.9% 48.4%
주요투자지표
이시각 PER 28.41
이시각 PBR 6.90
이시각 ROE 24.29%
5년평균 PER 15.17
5년평균 PBR 3.95
5년평균 ROE 16.33%

(자료 : K-IFRS 개별 재무제표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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