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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스톡]엔씨소프트 2.5%↑…저가매수 유입
[아이투자 조석근] 게임산업에 대한 과잉규제 우려로 연일 하락하던 엔씨소프트199,800원, ▼-18,700원, -8.56%의 주가가 반등하고 있다. 7일 오전 10시 5분 현재 엔씨소프트는 전날보다 2.5% 오른 26만2500원이다. 이 회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교육과학부가 연달아 청소년의 게임이용을 제한하는 시행안을 발표하면서 최근 3일 15% 하락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시리즈, ‘아이온’ 등 인기게임을 개발·서비스한 국내 온라인게임의 대표주자다. 이 회사가 게임산업에 대한 규제로 주가하락을 경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02년 10월 리니지가 성인물로 분류되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당시에도 중독성과 아이템·현금 거래 등 사행성이 이유였다.
지난 4분기 엔씨소프트의 실적은 다소 부진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 기간 매출액과 순이익은 각각 전년보다 10.6%, 49.7% 감소했다. 리니지의 부분유료화 차질, 신규 게임 출시 지연, 해외 개발사의 실적 부진 등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 한편 차기작으로 기대를 모으는 ‘블레이드 앤 소울’은 1분기 3차 시범서비스를 거쳐 이르면 2분기 출시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여전히 비싸다’
X-Ray로 측정한 엔씨소프트의 투자매력 종합점수는 19점이다. 전체 상장기업 106위, 상위 5%에 해당한다. 독점력과 성장성, 재무적 안전성을 고루 갖춘 고성장주로 분류되지만 적정주가보다 10%가량 낮은 가격에 거래되는 상태로 저평가 매력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편이다. 이를 반영한 투자의견은 ‘매수검토 가능’이다.
X-Ray 차트는 아이투자에서 자체 개발한 종목분석 도구로 수익성장성, 재무안전성, 사업독점력, 현금창출력, 적정주가 수준을 함께 고려해 종합점수를 산정한다. 종합점수는 25점이 만점이며 높을수록 저평가된 우량 기업이다.
[엔씨소프트] 기업정보
기업개요 | '리니지', '아이온'으로 유명한 온라인게임 전문업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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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환경 | 인터넷 보급률 성장과 IT 기술의 발전에 힘입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급속도로 성장하는 추세 |
경기변동 | 경기 방어적인 성격을 지니며 정부의 규제 정책에 영향을 받음 |
실적변수 | 출시 게임 흥행시 수혜 |
신규사업 | 블래이드앤소울, 길드워2 등 신작 게임 2012년 출시 예정 |
(자료 : 아이투자 www.itooza.com)
[엔씨소프트] 실적 및 주요 투자 지표
(단위: 억원)
손익계산서 | 2011.9월 | 2010.12월 | 2009.12월 | 2008.12월 |
---|---|---|---|---|
매출액 | 3,912 | 5,147 | 4,525 | 2,402 |
영업이익(보고서) | 1,686 | 2,507 | 1,995 | 456 |
영업이익률(%) | 43.1% | 48.7% | 44.1% | 19% |
영업이익(K-GAAP) | 1,659 | 2,507 | 1,995 | 456 |
영업이익률(%) | 42.4% | 48.7% | 44.1% | 19% |
순이익(지배) | 1,497 | 1,738 | 1,825 | 273 |
순이익률(%) | 38.3% | 33.8% | 40.3% | 11.4% |
주요투자지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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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각 PER | 29.81 |
이시각 PBR | 5.94 |
이시각 ROE | 19.91% |
5년평균 PER | 29.18 |
5년평균 PBR | 4.77 |
5년평균 ROE | 16.49% |
(자료 : K-IFRS 개별 재무제표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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