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투자증권 최광식 연구원에 따르면 HD현대인프라코어의 2분기 연결 매출은 1조 1,054억 원으로 전년 대비 0.2%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858억 원으로 27%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건설기계 부문은 역성장을 이어가지만, 엔진 부문에서 발전 및 방산 호조에 따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는 분석이다.
최 연구원은 “유럽의 회복 속도가 더딘 상황이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미국과 유럽 건설 시장의 회복이 구체화될 가능성이 있다”며 “미국의 금리 하락과 중고차·출하 재고 회복세가 건설기계 수요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HD현대인프라코어는 현대중공업그룹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로, 건설기계 및 엔진 제조를 주력으로 한다. 특히 중대형 굴착기와 디젤 엔진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 18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 V차트 분석
- '25년 1분기 연결 재무 (연환산 차트)
1. 실적 : 1분기 연환산 매출액은 3조 9753억원, 영업이익은 159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19년 이후 줄곧 실적 하락세를 겪고 있다.

2. 재고자산 : 1분기 말 재고자산은 1조 3938억원, 매출 대비 비중은 35%를 차지했다. 재고비율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3. 차입금 : 1분기 말 차입금은 1조 3364억원으로 총자산의 30%를 차지했다. 차입금과 차입금 비중은 꾸준히 줄고 있다.

4. PBR : 1일 종가 기준 PBR은 1.28배로 역대 PBR 밴드 상단에 위치한다.

☞ 내 관심 종목도 V차트로 분석해보기
※ 이 글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에서 언급된 종목은 종목 추천과 무관하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투자 판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자ⓒ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itooza.com)
<저작권자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