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에서는 잉글우드랩의 선케어 시장 진출에 주목하고 있다. FS리서치 황세환 연구원은 "2023년은 인디브랜드의 스킨케어 제품군과 색조화장품이 성장했다면, 2024년은 선케어 제품군의 도약이 시작될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올해는 잉글우드랩 토토와 공장의 프레스티지라인 회복과 선케어 OTC 제품의 실적가시화로 예상 밸류에이션도 동반 상승할 것"이라고 전했다.
키움증권 오현진 연구원은 "피부 건강 및 노화 방지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선케어 제품에 대한 미국 내 인식이 국내와 같이 필수 제품으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Euromonitor에 따른 미국 선케어 시장 규모는 23년 기준 약 26억 달러이며, 기존 고가 브랜드 외에 최근 인디 브랜드도 선케어 제품 출시에 나섬에 따라 향후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 스톡워치 V차트 분석
- '24년 1분기 연결 재무
- 자료 : 아이투자 스톡워치
1. 실적 : 1분기 연환산 매출액은 2,133억원, 영업이익은 299억원이다. 실적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다.
[그림1] 실적

2. 이익률 : 1분기 연환산 영업이익률은 14%, 순이익륭른 10%를 기록했다. 매출 증가와 함께 이익률도 좋아지고 있다.
[그림2] 이익률

3. 원가율 : 1분기 매출원가율은 76%, 판관비율은 9%다. 최근 7년간 매출원가율은 소폭 줄었지만 판관비율이 상대적으로 크게 감소했다.
[그림3] 매출원가율, 판관비율

4. 차입금 : 1분기 차입금은 143억원, 자산 대비 비중은 8%다. 실적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차입금 비중도 줄어드는 추세다.
[그림4] 차입금, 차입금 비중

5. PBR : 2일 종가 기준 PBR은 3.79배로 역대 PBR 밴드 최상단에 위치한다.
[그림5] PBR

※ 이 글은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에서 언급된 종목은 종목 추천과 무관하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투자 판단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자ⓒ 가치를 찾는 투자 나침반, 아이투자(itooza.com)
<저작권자 ©아이투자(www.itooz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