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투자 뉴스 > 전체
아이투자 전체 News 글입니다.
[증시톱픽] 수소산업, 미국 대규모 허브 건설 계획 -유진
편집자주
[증시톱픽top pick]은 특정 산업군에 미치는 이벤트 발생이나, 업황에 따른 영향으로 증시에서 수혜나 피해를 받는 종목을 분석보고서에서 찾아내 짚어드립니다.
미국이 인프라부양안에 수소지원을 포함하며 4개 이상의 수소산업 허브를 조성한다는 리포트가 나왔다. 국내 수소관련 핵심 업체로 상아프론테크19,150원, ▼-230원, -1.19%, HS효성첨단소재176,000원, ▼-4,500원, -2.49%, 일진하이솔루스17,480원, ▲90원, 0.52%를 추천했다. 5일 유진투자증권 한병화 연구원은 "이를 위해 2022년~2026년 10억달러가 투자 된다"며 "2026년 2달러/kg의 클린 수소 생산을 목표로 한다"고 분석했다.
한 연구원은 "이번 수소지원안은 바이든 정부와 정치권이 수소산업을 얼마나 중요하게 인식하는지 확인해준다"고 밝혔다.
또 "예산금액 자체도 전기차 충전 인프라용 75억달러보다 크고, 연계된 예산인 탄소포집/활용 부문 87억 달러를 합치면 매우 의미있는 규모다"고 덧붙였다.
한 연구원은 "이번 수소예산안의 가장 큰 특징은 속도감과 다양성"이라며 "이를 위해 수소생산을 재생에너지뿐 아니라 천연가스, 석탄발전, 원전을 이용하는 것을 허용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합의안이 통과되면 내년부터 미국의 수소산업이 성장초기 국면으로 빠르게 진입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국내 수소관련업체들은 아직까지 국내시장만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수소지원 정책을 펴고 있어 당분간 업체들은 대한민국 시장만으로도 고성장을 기록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 "우리 업체들은 국내에서 쌓은 기술과 경험으로 해외의 수소관련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더 좋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 Start Slider - https://splidejs.com/ ?>
// End Slider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
// Start Slider Sources - https://splidejs.com/
// CSS는 별도로 처리함.
?>
// End Slider Sources ?>